좋은 가성비·왕홍 생방송으로 재구매율 높아...
인체시험 효능데이터 제시하면서 신뢰도 제고...

이니스프리 시카 앰플이 2022 광군절 동안 왕홍 이쟈치 생방송에 등장되면서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어 주목된다. 

이쟈치 생방송은 ‘에센스 같은 경우에는 항상글로벌 브랜드를 추천해 주는 이쟈치가 왜 갑자기 한국 저가 브랜드 이니스프리를 추천해 주냐고 다들 이해가 안 가죠? 하지만 이 제품이 여드름 피부에 좋은 에센스로 한국에서 가장 인기고 직접 사용한 결과 여드름 개선, 오일 컨트롤에 있어 효과가 대박이다’라고 소개했다.

또 ‘여드름 피부를 가지는 소비자가 이 제품을 사용하면 반드시 ‘이쟈치 역시 물건을 잘 추천해 줬어’라고 얘기할 것이라고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이 제품이 당일 이쟈치 생방송에서 가장 인기있는 에센스로 되어 이에 힘입어 광군절 첫날에 이니스프리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의 매출은 ‘618행사’ 때보다 200% 성장했다.  

이니스프리 시카앰플이 중국서 높은 가성비로 주목을 받고 있다. (티몰 플래그십 이미지 캡처)
이니스프리 시카앰플이 중국서 높은 가성비로 주목을 받고 있다. (티몰 플래그십 이미지 캡처)

샤오홍슈에서도 ‘최강 여드름 제거 아이템’, ‘가성비 가장 높은 레티놀 에센스’, ‘민감성 피부 구세주’, ‘밤샘 꿀피부 비결’ 등과 같이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이 좋다고 추천하고 있는 소비자도 많다. 

티몰에서 이 제품은 99%로 호평률이 매우 높다. 가격 측면에서 이 제품은 269위안/40ml로 레티놀 에센스 중 저렴한 편이고 가성비가 높은 포지셔닝으로 티몰 모공 수축 에센스 재구매율 순위 10위권에 올랐다. 티몰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이 제품에 대한 홍보 페이지에서 ‘전문 시험기관인 SGS의 테스트 결과에 따라 이 제품을 14일 동안 사용 후 얼굴 기름 12.6% 감소,  여드름 45.5% 감소, 홍조 21.3% 감소’라고 밝히고 있다. 

이니스프리 티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4000명 넘은 소비자가 이 제품에 대해 댓글을 달려 99%가 '만족한다'는 피드백을 줬다. ‘오일 컨크롤 효과 끝내줘’, ‘여드름 피부의 구세주’, ‘끈적임 없고 상쾌하다’, ‘모공 축소로 피부결이 좋아진다’, ‘성분이 좋아 자극이 없다’, ‘처음으로 이니스프리 사랑한다’, ‘많은 왕홍 추천해 사용해 봤는데 역시 괜히 추천하는 게 아니었구나’, ‘은근히 미백 효과도 보인다’ 등등 호평을 흔히 발견할 수 있다.

티몰의 중국 여성들의 평가 캡처
티몰의 중국 여성들의 평가 캡처

현재 티몰에서 이 제품의 월 판매량은 3000개로 그다지 많지 않지만 탑급 왕홍 이쟈치를 비롯해서 많은 왕홍의 추천, 그리고 높은 호평율에 힘입어 밝은 미래가 기대된다. 
    
한편 K뷰티는 중국시장에서 마스크팩, 크림, 쿠션 이후 이렇다할 히트제품을 공급부족으로 중국 여성의 관심을 얻지 못하면서 매출 하락으로 고전하고 있다. 또 뷰티 트랜드 조성에 영향력을 행사했던 로드샵이 최저시급인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무기력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K뷰티와 로드샵에 새로운 희망을 주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