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2만 6천개 감소
에이블씨엔씨 미샤 주도권 상실
로레알,에스티로더로 대체될 위기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7]3월 비비크림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비비크림이 중국 뷰티 시장에서 외면 당하고 있다.

지난 2022년 1분기 티몰 한국관의 TOP 10 비비크림 최고 및 최저 판매량과 올해 1분기 판매량을 비교 분석했다. 지난 2022년 1분기 티몰 최고 판매량을 합산하면 총 5만 4천개가 판매됐지만 올해 1분기의 경우에는 3만 8천개가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2만 6천개가 감소됐다.

특히 우리나라 비비크림의 중국 판매량이 해마다 크게 감소되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 에이블씨엔씨 비비크림이 두각을 나타냈지만 최근 몇년 동안 에스티로더나 로레알의 비비크림에게 뒤쳐지는 현상으로 주도권을 넘겨주고 있다. 

지난 2022년 1월의 TOP 10 제품 중 최고 판매량은 2만 2천개였고 올해 1월 1만개로, 2022년 2월 1만 4천개였고 올해 2월 1만 1천개로, 2022년 3월 2만 8천개였고 올해 3월 1만 7천개 등으로 감소세다. 또 TOP 10 제품 중 최저 판매량은 2022년 1월 1천개였고 올해 1월 5백개, 2022년 2월 1천개였고 올해 2월 7백개, 2022년 3월 1천개였고 올해 3월 7백개로 성자을 하지 못하고 있다.

또 지난 3월 티몰의 K뷰티 비비크림 판매량은 전월 보다 증가됐다. TOP 10 제품 중 지난 2월 최고 판매량은 1만 1천개였지만 3월에 1만 7천개로 6천개 증가됐다. 여전히 에스티티로더의 닥터자르트가 최고 판매량을 달성하고 있다.

2023년 3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 현황.
2023년 3월 티몰 비비크림 판매 현황.

한편 3월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5위안이고 판매량이 9천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6천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등 총 1만 7천개다. 에이블씨엔씨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1위안이고 판매량이 5천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9천개 등 총 1만 4천개다.

TFIT CLASS INC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4천개, 초록색 꿀벌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개 등 총 6천 300개다. 로레알 3CE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5천개다.

헤이네이처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0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 Buskin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4위안이고 판매량이  800개 등 총 2천 500개다. 애경사업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징보 국제해외전문매장의 가격이  75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 등 총 2천개다.

와우벤처스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55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로레알 3CE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개다. 
더페이스샵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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