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 특화된 독자성분으로 차별화 추구
1천위안-6천위안 등 고가 화장품 시장 주도

글로벌 뷰티가 최근 중국 시장에서 성분으로 차별화를 추구하는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국은 5월부터 화장품에 대한 효능 효과를 홍보하려면 반드시 인체실험(중국은 검측)을 통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확보하도록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때문에 효능 효과를 표방하기 위해서는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적인 성분 보다는 자사만이 갖고 있는 특정 성분이 필요하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현재 중국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글로벌 뷰티 7개 제품과 K뷰티의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와 후 등 총 7개 제품에 대한 핵심성분, 효능, 가격, 판매량을 티몰 공식 플래그십의 데이터를 근거로 조사했다.   

핵심성분 및 효능에 대해 라메르는 Miracle Broth™(리페어, 안티에이징)을, 헬레나는 엑토틴+레드몰약(리페어, 피부진정)을, SK2는 PITERA™M+SDL PrO(항산화, 미백)을, CPB는 하이드롤라이즈드실크+하이드롤라이즈드콘키올린프로테인(리페어, 안티에이징)을, 시세이도는 4MSK+ 조미 발효 추출물(리페어, 피부 개선)을, 시슬리는 호프+마미초+인삼+로즈마리(리페어)을, 라프레리는 캐비어(안티에이징)을, 설화수는 Master Complex™(안티에이징)을, 후는 자하비첩 Complex™(주름 개선, 리페어)를 각각 표방하고 있다.

가격대의 경우에는 라프레리가 6230위안(50ml)으로 가장 고가이고 이어 CPB(4500위안/30ml), 라메르(1690위안/30ml), SK2(1260위안/30ml), 후(1250위안/143ml), 헬레나(1180위안/50ml), 시슬리(1180위안/60ml), 설화수(860위안/90ml), 시세이도(480위안/125ml) 등의 순이었다.

또 티몰의 판매량은 헬레나가 4,000개로 가장 많았고 이어 시슬리 3,000개, 라메르 2,000개, SK2 2,000개 등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반면 설화수 400개, 후 200개, CPB 100개, 시세이도 100개, 라프레리 100개 등이었다.

글로벌 뷰티가 중국 시장에서 특화된 독자성분으로 차별화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가 중국 시장에서 특화된 독자성분으로 차별화하고 있다.

핵심성분에 대해 라메르는 'Miracle Broth™는 세포 속에 있는 산소량을 증가하고 피부 세포 활력을 증진시키고 피부 자가 복구를 가속화하고 근원부터 피부 리페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헬레나는 '엑토틴은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하고 외부의 자극에 저항하는 능력을 높인다. 레드몰약은 여드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민감한 피부를 리페어해 준다'고 각각 주장하고 있다.

Sk2는 'PITERA™는 항산화, SDL PrO는 멜라닌 색소를 감소시키고 피부톤을 밝게 한다'고, CPB는 '하이드롤라이즈드실크 및 하이드롤라이즈드콘키올린프로테인 성분은 안티에이징 에이스 성분으로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킨다'고, 시세이도는 '4MSK는 피부의 자기 복구 능력을 향상시키며 미백까지 가능하다. 조미 발효 추출물은 피지선 세포의 유지 생성을 크게 억제하고 오일 조절 효과를 발휘하며 산화 및 당화로 인한 손상을 다스리고 피부 진정 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고 각각 주장하고 있다.

시슬리는 '호프 추출물은 피부 활력을 증진시키고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고 마미초, 인삼, 로즈마라 추출물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킨다'고, 라프레리는 '캐비어는 피부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한다'고, 설화수는 'Master Complex™는 피부 장벽 인자인 EGR3가 살아나는 능력을 극대화하여 원스텝 케어로 피부 재생을 촉진시킨다'고, 더후는 '자하비첩 Complex™는 피부 재생력에 도움을 주는 초자하비단의 주요 효능 성분을 10배나 강화한 성분이다'고 각각 밝히고 있다.

해그태시는 라메르는 '리프팅 크림, 리페어, 안티에이징, 젊은화, 기적, 보물크림, 신상 추천'으로, 헬레나는 '밤샘 후 응급, 리페어, 효과 뛰어난 에센스, 피부진정, 여드름 관리, 민감성 피부 구원, 안티에이징'으로, Sk2는 '미백, 피부톤 개선, 기미제거, 최강 동안'으로 각각 홍보하고 있다.

CPB는 '안티에이징, 귀부인 크림, 엄마 선물, 끝판왕 크림, 저가 대체품 없음'으로, 시세이도는 '보습력, 리페어, 피부진정, 끈적임 없음, 여드름, 신상 추천'으로, 시슬리는 '시슬리 스타 아이템, 로션+크림 올인원, 리페어, 피부진정'으로, 라프레리는 '안티에이징, 시간 역전, 탄력 에센스, 미백, 캐비어, 각질제거'로, 설화수는 '피부톤 개선, 인삼 에센스, 미백, 최강 쌩얼 양성, 안티에이징, 가성비'로, 후는 '안티에이징, 리페어, 밤샘 후 응급, 주름 개선, 임산부, 한국 궁정 스킨케어'로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