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부터 2년 연속 ESG 평가 ‘A등급'
24일 '윤리 경영' 선포식 개최

코스메카코리아가 뷰티기업으로서 ESG 및 윤리경영을 적극 추진한다.

 코스메카는 지난 2021년 ESG 위원회 출범 이후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적극 실천하면서 2022년 하반기에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2년 하반기 환경·사회적 책임·기업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이어 코스메카는 어제(24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라비돌 리조트에서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윤리적이고 공정한 직무 수행을 위한 다짐을 결의했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준법경영, 정도경영, 윤리경영이 선행되어야 한다. 아름다움을 만드는 기업은 아름답게 성장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코스메카만의 품격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지난 24일 윤리경영 선포식을 가졌다.(이미지=코스메카 제공)
코스메카코리아가 지난 24일 윤리경영 선포식을 가졌다.(이미지=코스메카 제공)

한편 선포식에서 전 임직원을 대표하여 지재성 사장은 코스메카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정직하고 윤리적인 직무 수행 ▲고객가치 지향 ▲효율적인 경영과 주주가치 존중 ▲협력사와의 투명한 거래 ▲부패 예방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등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또 “코스메카코리아는 2021년 5월 ESG경영을 선포한 것에서 더 나아가, 윤리경영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행동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