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진행

지난 몇년간 중국 매출 부진과 토로나 등으로 국내 화장품업계에 구조조정이라는 단어가 익숙했다. 

하지만 오늘(25일) 코스맥스그룹(회장 이경수)이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발표해 관심을 받았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0월 5일 오후 4시까지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코스맥스가 공채를 실시한다.
코스맥스가 공채를 실시한다.

이번 채용에는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와 △코스맥스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바이오 △코스맥스네오 △코스맥스파마 △코스맥스USA 등 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 △HR △해외영업 △전략마케팅 △경영지원 △구매 △IT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온라인),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입사 예정일은 2023년 12월 말이다.

코스맥스그룹은 주요 대학 채용박람회 참석 등 지원자와 오프라인 소통 접점을 확대하며 인재 유치에 나선다. 25일 캐치카페 서울대점에서 직무 정보를 전달하고 지원자와 소통하는 채용설명회 및 현직자 직무상담회를 진행한다.

지난 21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온라인 현직자 직무상담회를 진행했다. 코스맥스는 채용 유튜브 채널 ‘COSMAX Career Prep.’을 통해 각 직무별 입사 후 커리어와 업무 노하우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코스맥스그룹은 차별화된 연구개발 역량과 디지털 전환으로 뷰티&헬스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하고 있다”며 “글로벌 뷰티&헬스 시장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