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샤오란 왕홍 방송서 5천세트 판매
식물성 특허 성분으로 현지 트렌드 반영
중국 인체실험(검측) 통해 객관적 데이터 제시

현대약품의 탈모 샴푸인 ‘마이녹셀’이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샤오란과 라이브 방송을 했다.

현대약품은 중국 왕홍 라이브 커머스 전문회사 레이블코퍼레이션의 ‘샤오란’과 함께 중국의 인기 SNS 플랫폼 ‘콰이쇼우’를 통해 19일 방송해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5천 세트를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따라서 현대약품은 특화된 식물성 성분과 과학적 인체검측실험 등을 통해 효능과 효과를 검증 받아 중국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 중국 판매 채널을 다각화해 구매의 편리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의 특허 성분 ‘소이액트’는 모근 강화, 모발 성장 촉진 또는 탈모방지를 위한 돌콩배아 추출물을 주 재료로, 한국산 천연소재 식물성 유효성분으로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인 비수용성 ‘Isoflavone(이소플라본)’을 다량 함유하여 모낭뿌리 성장인자를 강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촉진인자를 억제하는 상품이다.

임상을 통해 6주 후 탈락 모발 수는 68.3% 감소, 6주 후 두피 수분량 17% 개선, 두피 진정 21% 개선, 두피 탄력 10% 개선, 4주 후 헤어라인 부위 피부 치밀도는 15.3% 증가하는 등 효윽 및 효과를 검증했다.

현대약품이 샤오란 중국 왕홍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이미지=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이 샤오란 중국 왕홍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이미지=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 관계자는 “과학적 임상 데이터를 확보한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중국에서 제품력과 시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샤오란’은 ‘콰이쇼우’ 팔로워 수 150만명을 확보하고 있고 보유, 제품 총 판매량이 649만건, 평점 4.8점(5점 만점)에 달하는 인기 인플루언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