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국가품질경영대회서 대통령상 수상

코스메카코리아가 로봇,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4차 사업혁명 기술을 통한 생산시스템을 가동하면서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와 관련 코스메카 관계자는 " 현재 포장시설에 단상자, 인서트, 라벨, 아웃박스까지 모든 공정을 완전 자동화한 로봇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또 그동안의 제조 생산에 관련한 빅 데이터를 통해 생산성 향상을, 특히 제조 후 조색에 대한 테이터를 인공지능(AI)가 분석 및 제시하여 수정 및 조색에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통한 생산시스템 구축 및 가동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통한 생산시스템 구축 및 가동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한편 코스메카코리아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중견기업 스마트팩토리부문 금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스메카는 ‘지난 6월 충청북도 지역 예선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본선에 진출한 코스메카코리아는 전국대회에서도 4년 연속 대통령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우수한 품질개선 사례를 가진 품질혁신 기업들이 경연을 펼치는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