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거래액, 4달 째 1조원대 유지
모바일 거래액, 2달 째 8천억원대 유지

화장품의 월 온라인 거래액이 1조원 대에 온라인 거래액은 8천억원대에 각각 안착했다. 

최근 통계청의 2023년 11월 온라인쇼핑동향‘이라 통계에 따르면 화장품의 지난해 월별 온라인 거래액은 5월에 1조원대를 돌파했고 이어 8월부터 11월가지 4달째 1조원대를 넘었다.

또 1월부터 3월까지의 온라인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감소됐으나 4월부터 8개월 간은 증가됐다. 특히 7월부터는 10% 이상의 높은 증가률을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은 지난해 10월에 처음으로 8천억원대를 돌파했고, 11월에는 전달 대비 429억원이 증가한 8,501억원으로 상승했다.

또 모바일 거래액은 지난해 11개월 모두 전년 동월 대비 증가됐고, 특히 7월부터 5개월 동안 두자리수 이상 증가됐다. 10월과 11월 두 달은 20%대의 고성장을 기록했다.

화장품 온라인 거래액이 1조원대에, 모바일 거래액은 8천억원대에 안착했다.(통계청 온라인 거래액 자료 캡처)
화장품 온라인 거래액이 1조원대에, 모바일 거래액은 8천억원대에 안착했다.(통계청 온라인 거래액 자료 캡처)

한편 지난해 11월 화장품 온라인 거래액은 1조 946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3% 증가했다. 이 가운데 모바일 거래액은 8,501억원이고 전년 동월 대비 20.2% 증가했다.

한편 통계청은 지난해 11월 국내 총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조 8,422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0%(2조 4,033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28.3%), 음 식료품(12.9%), 의복(13.0%) 등이 증가했고, 취급상품범위별로는 종합몰 거래액은 13조 221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7조 8,200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9.6%, 19.3% 각각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운영형태별로는 온라인전용몰 거래액은 15조 9,004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11.7% 증가했고,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9,418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7.7% 증가했다고 밝혔다

모바일쇼핑의 경우에는 15조 2,449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1%(1조 6,474억원) 증가했고 총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3.1%로 전년 동월 대비 0.6%p 감소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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