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니소·노스트롬 렉에 입점 완료

토니모리는 한때 국내 로드샵 브랜드로 촉망을 받았다. 하지만 중국 현지에서 로드샵을 철수하는 등 다양한 이슈를 겪으면서 동면에 진입했다.  

토리모리는 지난해에 일본과 미국 시장에 진출해 재도약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일본은 이토추와 공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일본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미국 시장은 ‘타겟(Target)’에 입점했다.

또 지난해 토니모리는 미국의 ‘미니소(MINISO)’에 진출해 미국 시장도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었다. 오늘(15일) 미국의 미니소(MINISO)와 노스트롬 렉(Nordstrom Rack)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진출로 현재 미국 내 60개 미니소의 전 매장에 대표 스테디셀러인 6개 제품과 마스크 시트 등 14개 제품을 판매하고 추후 오픈하는 신규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설명했다.

또 '노스트롬 렉은 미국의 백화점 체인의 계열사다. 미국 41개 주에 34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70개 매장에서 총35개 토니모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니모리가 미국의 미니소와 노스트롬 렉을 통해 미국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토니모리가 미국의 미니소와 노스트롬 렉을 통해 미국 뷰티 시장을 공략한다.

이와관련, 토니모리는 ‘미국의 미니소는 중국판 다이소로 잘 알려져 있다. 전 세계 100개국에 진출했고 약 5,500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형 유통 채널이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