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다이어트 트렌드 서서히 형성
스킨케어+메이크업 기능에 대한 홍보 필요

중국 뷰티시장에서 국내 화장품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가운데 라네즈 베이스메이크업이 지난 2월 티몰에서 5위 판매량을 달성해 주목됐다.

따라서 라네즈 베이스가 중국 시장에서 선전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티몰과 샤오홍슈플랫폼에서 중국의 소비자들의 일부 사용 후기 등 평판을 조사했다.

소비자들은 평판을 통해 라네즈 베이스는 올인원기능과 스킨케어 성분 함유라는 중국의 큰 뷰티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사항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러가지 제품을 단계적으로 바르는 기존의 메이크업 보다는 한개의 제품으로 다양한 효과를 추구하겠다는 화장품 다이어트 트렌드가 조성되면서 올인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 베이스 제품에 대한 해그 태시는 올인원 베이스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 베이스, 스킨케어가 되는 베이스 , 가성비 베이스 등으로 표시하면서 주목도를 상승시켰다.

때문에 국내 다른 베이스메이크업들도 베이스 하나로 자외선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발휘한다는 올인원 기능과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됐다는 마케팅을 시도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소비자들은 라네즈 베이스에 대해 ‘얼굴에 많이 바르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올인원 제품을 선호한다’, ‘파운데이션 하기 전에 바르면 안바른 것보다 효과 있어서 좋았고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어서 좋다’, ‘화장을 하고 싶지 않을 때 쌩얼크림처럼 편하게 쓸 수 있어 좋다’,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스킨케어하면서 메이크업을 할 수 있어 좋다’ 등등 라네즈 베이스가 올인원 제품이라 긍정적인 평가는 많았다.  

중국 뷰티시장에서 화장품 다이어트 트렌드가 조성되면서 올인원 기능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중국 뷰티시장에서 화장품 다이어트 트렌드가 조성되면서 올인원 기능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또 샤오홍슈에서 ‘라네즈 베이스’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관련 내용이 4만개로 많다. 샤오홍슈에서 라네즈 베이스의 해그태시가 ‘올인원 베이스 메이크업’, ‘쌩얼크림’, ‘자외선 차단 베이스’, ‘스킨케어가 되는 베이스’, ‘프라이머’, ‘가성비 베이스’ 등으로 표시되어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