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부터 조금씩 등장하던 비건화장품이 2022년에 증가하고 있는 경향이다. 2021년에는 중소 브랜드의 제품이 출시됐지만 2022년에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등 대기업 브랜드가 진출하고 있다. 제품 종류도 파운데이션, 마스크 팩, 선크림, 클렌징 폼, 바디케어, 앰플, 립밤, 틴트 등 다양하다. 특히 탈모증상완화 샴푸, 약산성 비건샴푸, 새치커버염모제 등 헤어부문으로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해당 제품은 유해성분 최소화, 생분해성 소재 사용, 친환경 종이 사용, 유기농 인증,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 배제, 무농약 재
제품
화월화 기자
2022.05.03 1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