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분야 제도 및 프로세스 혁신…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내년 6월까지 완료

[뷰티경제=이덕용 기자]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프라이스 워터 하우스 쿠퍼스 컨설팅(PwC컨설팅)과 경영체계 고도화 및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토니모리는 이에 앞서 올해 상반기 PwC컨설팅과 함께 프로세스 혁신과 IT 전략을 수립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영업, 구매, 물류, 재무 영역에서의 제도 및 프로세스 혁신과 ERP, CRM, BI(Business Intelligence), POS, 인사시스템, 그룹웨어 등 정보 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개선 및 신규 구축을 포함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컨설팅 및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내년 6월에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토니모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내부의 비효율적인 요소를 제거하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판매, 재고, 손익 등 회사 전반의 경영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의사 결정의 정확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정보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함께 진행해 IT 서비스 품질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인력 확보, 기존 인력에 대한 교육 등 내부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PwC컨설팅과 경영체계 고도화 및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토니모리 홍대점 매장 전경 <사진 제공=토니모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