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제는 크림타입이면서 끈적임 덜해야...

에뛰드의 7월 화장품 경기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마스카라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자외선차단제의 경우에는 크림타입이면서 끈적임이 낮은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뛰드의 7월 화장품 경기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지고 있는 마스카라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창동점 등 서울지역 4개점과 수원인계점, 부산광복점, 광주선운호대점, 천안본점, 울산성남점, 대전가오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창동점은 “순정 라인이 자극없고 순해서 많이 찾고 컬픽스 마스카라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서 잘 안 번지고 지속력이 좋다. 닥터마스카라 픽서는 마스카라 전에 쓰면 고정해주는 효과가 있고 청순거짓 브로우카라는 눈썹을 쳐지지 않게 고정해주면서 눈썹컬러를 입혀줘서 많이 찾는다. 글로우 온 베이스는 수분 베이스로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화장이 뜨지 않게 해주고 지속력이 오래가고 미세한 펄이 들어있어서 자연스러운 광이 난다. 톤업 프라이머는 모공을 메워주고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밀착력이 좋아서 많이 나간다. 메트시크 립락커는 잘 안지워지고 탄산톡틴트도 요즘 인기가 있다. 액티브 프루프 리퀴드 피팅 베이스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베이스로 땀이나 물에 잘 안지워져서 여름 시즌에 잘 나간다. 원더 포어 라인은 피지 분비가 많아지니까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많이 찾고 투톤 트리트먼트 헤어 컬러는 지속기간이 10일 정도로 짧아서 방학한 학생들이나 휴가철에 하기 좋아서 요즘 많이 나간다. 요즘에는 메이크업 제품들을 많이 찾는 편이다”고 설명했다.

이태원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지속력이나 커버력이 좋고 가벼워서 인기 있고 청순거짓 브로우 젤틴트가 눈썹에 바르고 떼어내면 타투한 것처럼 돼서 요즘 많이 찾는다”, 대학로2호점은 “순정 라인이 약산성이라서 피부에 부담이 없고 순해서 잘 나간다”고 밝혔다.

신논현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나 에어리 피니쉬 선크림이 보송하고 여름에 쓰기 좋아서 인기가 있다”, 수원인계점은 “기초중에서 수분가득 콜라겐 라인이 촉촉하고 순정 라인은 자극없이 순해서 많이 나가고 색조는 매트시크 립락커나 디어달링 워터젤 틴트가 많이 나간다”, 부산광복점은 “요즘에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 많이 나간다”고 말했다.

광주선운호대점은 “섀도우팔레트가 색이 여러가지가 있고 종류가 많아서 많이 나간다”, 천안본점은 “순정 라인의 스킨 로션 휩클렌저가 반응이 괜찮고 컬픽스 마스카파가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울산성남점은 “아무래도 날씨가 더우니까 선크림이나 워터프루프 기능이 들어있는 컬픽스 마스카라랑 지속력이 좋은 듀얼 트임 마스카라가 인기가 많다”, 대전가오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은 피부톤 따라서 골라쓸 수 있고 커버가 잘 되고 지속력이 좋다. 디어달링 워터젤 틴트나 틴팅립스톡도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