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7. 08. Mon
로드숍본격적인 바캉스 앞두고 색조시장 변화 감지땀이나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제품 강세

본격적인 바캉스 계절을 맞아 색조 시장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마스카라와 틴트 등 일부 색조화장품 구입시 땀이나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구매가 나타나고 있다. 자외선차단제도 마찬가지 상황이다.

   
 

최근 서교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안성점, 강원대점, 천안두정점, 전북도청점, 포항양덕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서교점은 “아이브로우, 아이섀도우는 항상 잘 나가고 틴트는 워터프루프처럼 잘 안지워지는 제품을 많이 사간다”, 동대문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은 계속 잘 나가는 품목이다. 컬 픽스 마스카라는 컬링과 지속력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다”, 수유점은 “요즘은 날씨도 덥고 휴가철을 맞아 안 지워지는 타투립을 찾는다. 이번에 나온 컬러풀 타투 틴트가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사가정점은 “아이섀도우나 섀도우팔레트가 무난하게 계속 잘 나간다. 붉은기 있는 브라운 계열이나 카페라떼 같은 기본적인 색상을 많이 구매한다”, 관악점은 “아이섀도우나 틴트 구매가 많은 편이다. 틴트는 산뜻한 제형의 젤 타입으로 많이 쓰고 컬러는 대부분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레드컬러가 인기가 좋은 것 같다”, 안성점은 “순정 라인이 잘 나가고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도 꾸준히 구매하는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강원대점은 “컬 픽스 마스카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컬 픽스는 뷰러를 하고 사용하면 클렌징하기 전까지 내려오지 않는 등 고정력도 좋고, 눈 밑에 가루날림도 없고,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고 있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또 "래쉬펌 볼륨 픽스 마스카라는 이번달에 나온 신제품이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직 재구매여부를 파악할 수 없어 더 지켜봐야 되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풍성함이 돋보이고 있어 앞으로 기대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천안두정점은 “여름이므로 네일제품 데싱디바와 새로 나온 래쉬펌 볼륨 픽스 마스카라를 많이 찾고 있다”, 전북도청점은 “선크림을 많이 구매하고 이제 물놀이철이라서 립 제품은 매트하고 잘 안 지워지는걸로 찾는다”, 포항양덕점은 “원래 섀도우가 유명하고 순정 라인 기초제품도 피부에 자극이 없고 순한 제품이라서 많이 찾는다. 학생들이 많이 오는편이라서 순한 타입의 기초 제품이나 색조 제품이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