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9. 16. Mon
로드숍[6]에뛰드, 고객 연령층 변화 감지...'20대서 중년 여성으로 확대'저렴한 메이크업서 스킨케어로 전환할 경우 경영 호전 기대돼...

에뛰드는 에너지가 넘치는 20대 여성들이 주 고객층이라는 인식이 높다.

하지만 최근 일부 가맹점이 중년의 여성들이 순정 라인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앞으로 이 같은 변화가 지속된다면 고객층의 스펙트럼이 넓어지고 메이크업이 아닌 스킨케어의 판매로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경영이 호전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순정 라인의 경우에는 크림 등 다수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품이 동물성원료와 광물성오이르 합성색소, 향료,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계면활성제, 파라벤 등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있으며 ph5.5를 지향하면서 순한화장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때문에 몇 년 전에 ‘케미 포비아’로 인해 나타난 자연성분의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신대방삼거리점 등 서울지역 6개점과 오산점, 역곡점, 제천중앙점, 광주첨단점, 익산모현점, 광양점, 대구동호점, 부산수영점, 경북인동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신대방삼거리점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나 요즘에는 순한 제품을 찾아서 순정 라인을 많이 구매한다. 예전에는 학생들이 순한 제품을 찾았다면 요즘은 어른들도 순한 제품으로 찾는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도 인기가 많다”, 중앙대점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가 반응이 좋다. 색이 부담없이 음영으로 사용하기 좋아서 데일리하게 쓸 수 있고 발색도 잘돼서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미아점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가 가을에 쓰기 적합한 색상이고 발색도 예뻐서 가장 인기가 많다”, 세종대점은 “이번에 나온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가 많이 나간다”, 관악점은 “섀도우가 가격대비 퀄리티가 괜찮아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찾고 있다”, 서교점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가 가을이라서 오렌지 브라운 계열로 나왔는데 많이 찾는다. 새로나온 룩앳마이 아이즈 섀도우도 오렌지 컬러가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오산점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는 평소에 무난하게 쓸 수 있는 데일리 컬러들로 구성돼서 찾는 사람들이 많다. 룩앳마이 아이즈 메이플로드 섀도우도 가을컬러로 나와서 인기 있다”, 역곡점은 “원래 섀도우가 유명해서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를 많이 찾는다”, 제천중앙점은 “요즘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와 가을에 어울리는 15가지 컬러로 나온 룩앳마이 아이즈 섀도우가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광주첨단점은 “이번에 신제품으로 나온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가 예약판매까지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계절에 딱 맞는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면서 사계절 무난하게 사용하기도 좋다”, 익산모현점은 "섀도우 제품들이 가격대비 품질이 좋아서 많이 나간다”, 광양점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가 인기가 많다. 색상이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노란끼가 도는 브라운 계열로 구성되어 있다”고 답했다.

대구동호점은 “가을 신제품으로 나온 플레이 컬러 아이즈 섀도우 팔레트 베이크하우스가 브라운 계열로 구성돼 있어 찾는 사람이 많다”, 부산수영점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섀도우 팔레트가 가을에 어룰리는 컬러로 나와서 인기가 있다”, 경북인동점은 “메이크업 제품은 더블래스팅 파운데이션이나 글로우 온 베이스가 잘 나가고 기초는 순정 라인이나 수분가득 콜라겐 라인이 인기가 많다”고 응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