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9. 18. Wed
로드숍[8]네이처리퍼블릭, 탈모방지 샴푸 인기 반열에 오르나?지난 8월 보다 더 많은 가맹점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어...

보통 화장품 가맹점들은 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하지만 네이처리퍼블릭은 탈모샴푸가 소비자들로부터 반응이 좋다는 매우 이색적인 답변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지난 8월부터 시작됐다. 일부 가맹점들은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가 요즘들어 많이 찾는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30% 할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현상으로 볼수 있었지만 이달에는 더 믾은 가맹점들 사이에서 탈모샴푸를 지목하고 있다.

   
 

최근 암사점 등 서울지역 6개점과 퇴계원점, 부평청천점, 청주성안길점, 대전송촌점, 군산대점, 광주송정점, 신울산삼산점, 부산덕천점, 대구서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암사점은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빅토너가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이다.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나 예민한 분들이 많은데 용량이 많고 효과가 좋아서 인기가 많다. 진생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이나 마스크팩도 많이 찾는다”, 수유점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보습크림 종류로 찾는다”, 건대점은 “프로방스 에어 스킨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지속력이 오래가고 얇게 발리면서 가벼운 사용감으로 많이 찾는다.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는 탈모 방지 샴푸로 주목받고 있다”고 응답했다.

신림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가 두피 케어 제품으로 반응이 좋다. 요즘은 환경 때문에 두피문제가 있는 분들이 많은데 유해물질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진생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날씨가 건조해지니까 수분, 보습, 영양에 미백, 주름개선 기능까지 더해져서 많이 찾고 있다. 개봉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가 탈모 예방 샴푸인데 요즘 많이 구매하러 온다”, 노원점은 “립스틱이나 틴트가 인기 있다”고 밝혔다.

퇴계원점은 “환절기에 건조해지면서 수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을 많이 쓴다”, 부평청천점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보습크림을 많이 찾는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지니까 더마 라인도 많이 쓰는 것 같다”, 청주성안길점은 “아직까지 아이라이너나 아이브로우, 립스틱, 틴트 등이 잘 나가고 있다”, 군산대점은 “요즘은 틴트 종류를 많이 쓰고 프로방스 에어 스킨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도 인기가 있다. 알로에 수딩젤은 유명해서 계속 찾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대전송촌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가 탈모 완화 기능성 제품인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그린더마 듀오세트는 요즘 대세인 시카 성분으로 환절기에 예민하고 건조해서 보습감이 필요한 분들이 많은데 피부진정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많다”, 광주송정점은 “기초 라인으로 보습감이 있는 제품을 구매한다”, 대구서부점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는 두피케어 샴푸로 잘 나가고 더마 라인은 환절기라서 피부가 민감한 분들한테 인기가 있다”고 설명했다.

신울산삼산점은 “진생 라인은 꾸준히 인기가 많다. 이번에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빅토너가 새로 출시됐는데 용량이 크기도 하고 진정효과가 있어서 반응이 좋다. 더 착한 마음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는 약산성이고 성분이 착해서 닦토나 스킨팩하기에 좋다. 알콜이 들어있거나 자극이 있으면 피부가 더 약해질 수 있는데 성분이 좋아서 많이 찾는 것 같다”, 부산덕천점은 “마스크팩은 계속 잘 나가고 있다. 요즘에는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로 새로 나온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고 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