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브랜드 등장과 가격 하락으로 사업성 떨어져...
개성있는 새로운 인디 브랜드가 국내 마스크 명성 이어가야...

 

지난 1월 티몰국제에서 국내 마스크 팩은 체면을 유지했다.

지피클럽 등 두개 브랜드의 마스크 팩 판매가 1만개를 유지했다. 반면 기존의 메디힐이나 제이준, SNP, 파파레시피의 판매량은 매우 저조했다. 하지만 국내 오프라인채널에서 중국 유학생으로부터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아비브와 투쿨퍼스쿨이 도전을 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와 관련 국내의 모 브랜드의 대표는 국내 마스크 팩이 중국 시장에서 예전만 못하다. 중국 로컬 브랜드가 성장했다. 특히 마스크 팩의 가격이 내려가 있어 과거처럼 큰 이익이 발생되지 않고 있다고 어려움을 설명했다.

따라서 기존의 브랜드가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활로를 찾아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존 브랜드가 소극적일 때 새로운 인디 브랜드가 개성있는 제품을 개발해 국내 마스크 팩의 명성을 이어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월 티몰국제의 국내 마스크 팩 브랜드의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제이엠솔루션 마스크팩(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물광 에스오에스 링거 마스크, 건조한 피부 표면 제비집 마스크팩)은 제이엠솔루션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0134위안이고 판매량이 월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93.8만 명이다.

닥터자르트 더마스트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팩은 닥터자르트 티몰국제 수입마트의 가격이 201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국제 수입마트는 2451만 명이다.

AHC 하이드라 B5 마스크팩은 AHC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5149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83.9만 명이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은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87.5만 명이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SNP 티몰 국제 수입 마트의 가격은 10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국제 수입마트는 2451만 명이다. 제이준 웨이크 퓨어 시소 카밍 마스크는 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26.6만 명이다.

에이바이봄 마스크팩은 찡바오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40133위안이고 판매량이 월1000+이다. 팔로워 수는 찡바오 해외 전문매장은 96.9만 명이다. 아비브 약산성 pH 시트 마스크 아쿠아 핏은 아비브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0만 명이다.

파파레시피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은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이다. 팔로워 수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58.6만 명이다. 투쿨포스쿨 에그 크림 마스크 하이드레이션은 투쿨포스쿨 티몰 국제 수입 마트의 가격이 101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국제 수입마트는 2451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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