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 국제서 월 판매량 1,000개 이하로 아직은 미약...
차별성 강조하면서 현지 SNS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 필요

국내 비비크림이 중국 시장에서 몇 년째 힘을 발휘하기 못하는 답답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티몰국제에서 희망이 감지되고 있다. 물론 기존의 비비크림이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지만 새로운 브랜드의 비비크림이 다수 올라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월 판매량이 1,000개 이하로 미약해 앞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 많다.

따라서 이들 인디 브랜드는 국내 시장에서 차별화되고 업그레이드한 비비크림에 대한 내용을 알려나가면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SNS 등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추진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1월 국내 브랜드의 티몰국제에서의 판매 동향은 다음과 같다.

WLAB 방수베이스 풀 커버리지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컨실러 페이스 BB 크림은 WLAB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96.7만 명이다. 닥터자르트 실버라벨 플러스 비비크림은 찡바오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92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찡바오 해외 전문매장은 96.9만 명이다.

미샤 M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은 오합양행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월1000+이다. 팔로워 수는 오합양행 해외 전문매장은 4.3만 명이다. AGE20’s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은 AGE20’s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09.8만 명이다.

YNM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YNM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5.6만 명이다. 헤이네이처 브라이트닝 블레미쉬 베이스는 헤이네이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7.3만 명이다.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비비는 잇츠스킨 티몰 국제 수입 마트의 가격이 9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국제 수입마트는 2451만 명이다. 메디큐브 해피 파운데이션은 메디큐브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6.4만 명이다.

더페이스샵 fmgt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슬림핏 EXLG생활건강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68.7만 명이다. 시크릿 에이지 퍼펙트 피니쉬 크림은 시크릿 에이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7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020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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