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분명한 짝퉁 제품으로 신뢰도 무너지면서 전반적인 하락 주도...
코로나로 수출임 강화와 홍보 부족 등으로 하락...
비슷한 가격대의 중국 브랜드 성장과 입소문...

본지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중국 대학생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의 마스크 팩이 중국에서 인기가 하락한 이유(想请问一下你们认为韩国面膜在中国人气下降的原因是什么呢?)’에 대한 질문에서 다음과 같은 주장과 토론이 나왔다.

이들은 위챗 커뮤니티에서 한국 마스크 팩은 중국에서 쓰는 사람이 적은 편이다.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이 많이 나오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갈수록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고 있다(韩国面膜在中国使用的人比较少之前很多一些韩国产品不好用导致中国人对韩国产品的信任现在不高了.), ’일부 '가짜' 한국 마스크 팩은 한국 마스크 팩의 입소문이 부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一些韩国面膜影响了韩国面膜的口碑)고 말했다.

맞아요, 그동안 바람이 많이 불었던 한국 마스크 팩은 불분명한 가공공장에서 만들어졌다는 소식이 발각되고 또 다른 나쁜 정보로 인해 한국 마스크 팩의 신뢰도가 낮아진 데에 이유가 크다. 게다가 한국 화장품은 전체적으로 떨어지고 있어 마스크 팩뿐 아니라 스킨케어, 메이크업도 한국의 것 잘 안 쓰게 된다(3.问题一: 之前风大的韩国面膜都被爆出是韩国不知名加工厂制造或其他不好的信息让韩国面膜的信任度下降这个原因应该挺大的再加上韩国化妆品整体都在下滑不止面膜护肤品彩妆也都不太爱用韩国的了)고 지적했다.

하락원인은 구매채널이 많아지고 제품에 대한 정보채널도 많아지는데, 이른바 말하는 '인기 마스크 팩' 예를 들면 jm, jayjun 오렌지색 물광 이런 제품들이 다들 중국 수출 위주라는 걸 알면서 왜 사야하는 걸까? 그리고 일부 한국 블로거들이 샤오홍소, 틱톡에서 한국 화해의 진짜 평점이 높은 마스크 팩을 추천하는데 왜 평점 높은 것을 안살까?(下降原因购买渠道越来越多信息了解渠道也越来越多一味的所谓的人气面膜比如jmjayjun橙色水光这些大家都了解到以出口为主那为什么要买呢还有一些博主在小红书抖音推荐화해真正评分高的面膜那为什么不买评分高的呢)’라고 피력했다.

'그리고 솔직히 지금은 소비자가 어리숙하지도 않고, 제품에 대한 정보 채널도 더 많아졌는데, 구매대행을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3자의 가격을 비교하면서 사는 건데, 누가 마케팅만 믿겠는가?(说实话现在消费者都不傻信息渠道也更多了找代购都要三方比价谁还会一味信任营销呢?)’라고 지적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수출입 관리가 강화되고 있으며, 홍보력도 예전만큼 크지 않고, 많은 한국 구매대행도 현지 구매를 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한국 마스크 팩의 열풍이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인기도 줄고 있다. 그리고 채팅방의 친구들이 말하는 의견도 인정한다. 많은 인기가 높지 않은 마스크 팩의 평판이 좋지 않다. 가짜 마스크 팩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目前因为疫情进出口管理加强包括宣传力度也没有以前那么大包括很多韩国代购也没办法来当地采购韩国面膜的热度在下降所以人气也随时减少而且以上的朋友我也认同很多小众面膜的口碑不被认证假面膜越来越多)고 지적했다.

이제 중국의 로컬 마스크 팩 시장이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종류도 많아지고 입소문도 괜찮고, 비슷한 가격대일 때 중국인들은 중국 국내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더 강하다(现在国内面膜市场逐渐成熟种类也增多口碑也不错在同等价位时中国人更倾向选择国内的品牌)

중국 국내 타오바오 등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는 중국 브랜드는 다 인정받는 나쁘지 않은 브랜드들이다. 게다가 제품을 구매 채널도 많고 이벤트 혜택도 많아서 점점 한국 마스크 팩을 맹신하지 않게 된다. 더구나 일부 블로거들은 恰烂钱(나쁜 마음을 먹고 돈을 벌다)”는 현상이 많아 소비자는 한 번 당하면 다음부터 제품을 사지 않는다(国内淘宝等平台活动优惠都很多牌子也都是受认可的还不错的品牌购买渠道多优惠力度大也就渐渐的不迷信韩国面膜了更何况有些带货博主真的恰烂钱消费者上当一次也就不买帐了)’고 설명했다.

중국 국내 시장 경쟁력도 강화되고 있다. 구매 편의도 더 좋다. 중국 제품과 한국 제품을 비교할 때 효과가 크게 구분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이 중국 제품을 선택할 확률이 더 클 수밖에 없다. 예전에는 중국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대부분 부정적이지만, 지금은 많은 중국 블로거 앵커들이 중국 제품을 추천하고 홍보하고 있기 때문에 점차 중국 제품 이미지도 점점 좋아지는 방향으로 발전하여, 또한 확실히 중국 제품이 갈수록 더 잘 되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중국 제품을 선택할 확률도 높아졌다는 느낌이 든다(国内市场竞争力也在加强. 购买便利度也更好. 如果效果没有太大区分,之前对国货的印象大部分是反面的,现在很多博主主播都在推国货.国货印象也渐渐往正向发展,也确实做的越来越好,所以感觉相对而言,消费者选择国货的概率也大了)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국내의 있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이 많이 줄었고, 그냥 (차선책으로) 다른 브랜드로 선택해서 사용하게 되는 상황이 되서 한국 브랜드 마스크 팩의 인기가 떨어지는 원인으로 본다(因为疫情确实在国内的宝宝少了很多购买渠道退而求其次 选择很多其他的牌子使用所以导致下降~~)’, ‘코로나로 인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이 적어졌다. 게다가 중국산 화장품의 홍보 강도가 높아져 국산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구매가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다(因为疫情购买渠道变少加上国产化妆品的宣传力度加大使用国产化妆品的人越来越多购买方便价格便宜)’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