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유명한데 정작 한국에서는 사용하지 않아...
코로나로 원할한 물류가 안되면서 구매대행 감소...
왕홍 등이 중국 로컬 제품 추천하는 사례 많아져...

한국 마스크 팩이 인기가 떨어진 이유는 코로나가 일부 영향을 미쳤다. 거기다 물류통제까지 겹쳤기 때문이다. 구매대행이 빠지는 원인도 있다(韩国面膜下降的原因是受到疫情的一部分影响加上物流缺少了很多人肉代购)’, ’개인적으로는 우선 중국에서 대리 생산되는 한국 마스크 팩은 성분이 믿을 수 없고, 진짜 한국 마스크 팩이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 다음 현재 왕홍 경제가 너무 빨리 성장해, 인터넷에서 제품을 가격이 최저가를 제시하지만, 싼값에 구입한 마스크 팩은 정품이 아닐 것이고, 나중에는 오직 브랜드 명예를 훼손했을 뿐이다(个人觉得 首先是中国代理生产的面膜成分不靠谱算不上真正意义上的纯韩国面膜然后是现在网红经济发展太快网络上都打出最低价但是低价购买的面膜肯定不是正品到后来损害了品牌名誉고 지적했다.

코로나 원인, 구매대행은 잘 되지 않고,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사면 비싸서 시장이 없다. 한국 제품을 쓰고 나서 별로 좋지 않는 데 비교적으로 차라리 중국 제품을 사는 게 더 낫다. 외국 제품을 추천하는 것 보다는 현재 중국 국내 제품 추천하는 경우가 더 많다((疫情原因代购不好做旗舰店又很贵 没市场用过以后发现也没那么好用相比之下还不如买国内的货真价实相比国外的产品推荐现在国内的产品推荐更多)’고 설명했다.

코로나의 원인, 그리고 요즘에는 많은 왕홍들이 중국 제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한국 마스크 팩은 상대적으로 적게 살 수도 있다(疫情原因 而且现在很多网红之类也推国货,所以韩国面膜可能买的就相对少了)’, ‘예전에 샀던 한국의 입소문을 나는 개성화 브랜드 제품은 중국에서 인기가 많아진 다음에 제품을 다시 구매하고 사용할 때 사용 느낌이 예전보다 좋지 않는 것 같아요(之前买的韩国小口碑品牌,在中国人气爆棚以后,再买就觉得没有从前好用了. )라고 말했다.

중국 국내 의료미용시장 종류 많아져 가격 대비 성능이 높아서요.한국 마스크 팩의 값이 높다(国内医美市场种类增多价钱性价比高 . 价钱高)’, ‘코로나 때문에 구매대행들이 적고,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이 비교적 비싸요. 그리고 중국 국내에서는 현재 국산품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요(疫情原因人肉代购少了旗舰店价格比较贵而且国内现在很多人推荐国货)’라고 설명했다.

코로나 때문에 중국 구내의 한국 마스크 팩에 대한 수요를 줄었다. 그리고 구매대행들이 줄어서 판매채널도 줄인 원인으로 본다(疫情原因国内需求减少人肉代购减少.‘, ’코로나 때문에 구매대행들이 줄어서 판매채널도 줄은 원인으로 본다. 진실성이 높지 않다. 예를 들어 봄비 이런 제품이 중국에서만 유명한 마스크는 실은 한국 사람이 사용하지 않다. 사용한 후에 효과가 좋지 않다(医美国货崛起,例如像春雨水光这些在中国有名的韩国品牌原来韩国人都不用,代购减少少了销售渠道,效果不出众)‘ 고 지적했다.

중국 국내 마스크 팩 등 스킨케어 제품의 품질이 좋아지고 있는데다 리자치 등 인기 앵커들은 심지어 스타들이 국산품을 홍보하는 등 소비자의 국산 소비를 자극하고 있으며, 국산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코로나의 원인으로 한중 물류에 영향을 미치고 구매대행들의 한국 화장품 홍보력 약화되고 있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화장품이 중국 시장에 진출했고, 그러나 중국의 점차 발전하고 질 높은 드라마가 나온 후에 한국 드라마의 중국 시장 점유율 축소로 한국 메이크업의 중국내 홍보력이 크게 약화됐다(国内的面膜等化妆品护肤品等产品质量越来越好再加上李佳琦等人气主播甚至是明星在为国货做宣传很大一定程度刺激了消费者对国货的消费国货市场在不断扩大. 由于疫情的原因影响中韩物流代购们对韩国化妆品宣传力度的减弱. 之前受韩流的影响使得韩国化妆品进入中国市场而随着国剧的不断进步和高质量韩剧在中国市场所占份额的缩减使得韩妆在国内的宣传力度大大减弱)’고 지적했다.

나는 왜 아직도 한국 마스크 팩 핫한 거 같은 느낌이 들죠? jm dr. jart, ahc abib 재구매하는 사람도 많아요(我怎么感觉现在韩国面膜依旧还挺火的 jm 蒂佳婷 ahc abib回购都挺多)’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