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프랑스, 미국 등 3강 구도
중국 브랜드 월 12만개로 가장 많이 판매
수익면에선 에스티로더가 4배 정도 고수익

중국 아이크림 시장은 로레알과 에스티로더, 중국 로컬 브랜드 등 3강 구도다.

특히 500위안 이상의 고가 시장은 글로벌 브랜드가, 중국 로컬 브랜드는 중저가 시장을 각각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의 명품 아이크림은 이름조차 올리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중국 아이케어 시장 소비 트렌드 보고서가 발표됐다. 따라서 티몰의 아이트림 시장을 조사했다. 상위 판매량 10위권에는 중국 로컬 브랜드가 7개를 차지하고 있고 나머지는 미국(1)과 프랑스(2) 브랜드다.

이들 상위 10위 브랜드의 판매가격은 59위안부터 530위안으로 다양하다. 최저가는 중국 로컬 브랜드로 19위안이다. 최고가는 프랑스의 로레알로 530위안이다. 이어 미국 에스티로더도 520위안으로 두 브랜드가 고가시장을 확고하게 형성하고 있다.

월 판매량은 중국 로컬 브랜드가 12만개(69.9위안)로 가장 많다. 에스티로더(520위안)5만개로 두배 정도의 격차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가격과 판매량을 곱한 총 판매금액은 에스티로더가 4배정도 많다. 중국 브랜드의 월 판매금액은 한화로 환산하면 월 14억원 정도다. 에스티로더는 한화로 환산하면 44억원 정도다.

용량대비 가격의 경우에는 프랑스의 Lancome35.3위안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미국의 에스티 로더가 34.6위안, 프랑스의 로레알이 10.9위안, 중국의 XIUZHENG약업(修正药业)WETCODE(水密码)6.36위안 등이다. 특히 최저가는 중국의 MAYCREATE(健美创研)0.995위안이다.

팔로워의 경우에는 프랑스의 로레알이 1,696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Kans(韩束)4623만 명, 미국의 에스티 로더가 2329만 명, 프랑스의 Lancome1819만 명, 로레알이 1702만 명,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백만 명이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아이크림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중국 ‘LiLiA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LiLiA이다. 가격은 20g 6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20,000+이다. 팔로워 수는 LiLiA 플래그십 스토어는 32.5만 명이다.

2위는 중국 ‘XIUZHENG약업(修正药业) 양광리쾅 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XIUZHENG약업(修正药业)이다. 가격은 25g 1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3,000+이다. 팔로워 수는 XIUZHENG약업(修正药业) 양광리쾅 전문점은 43만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WETCODE(水密码)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WETCODE(水密码). 가격은 25g 1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팔로워 수는 디올 플래그십 스토어는 442만 명이다.

4위는 미국 브랜드인 에스티 로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스티 로더다. 가격은 15g 52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팔로워 수는 에스티 로더 플래그십 스토어는 2329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MAYCREATE(健美创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MAYCREATE(健美创研)이다. 가격은 20g 1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6,000+이다. 팔로워 수는 MAYCREATE(健美创研) 플래그십 스토어는 296만 명이다.

6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로레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레알이다. 가격은 30g 32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8,000+이다. 팔로워 수는 로레알 플래그십 스토어는 1702만 명이다.

7위는 중국 브랜드인 ‘IMAGES(形象美)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IMAGES(形象美)이다. 가격은 50g 6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4,000+이다. 팔로워 수는 IMAGES(形象美) 플래그십 스토어는 21.3만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티몰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Kans(韩束). 가격은 15g 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3,000+이다. 팔로워 수는 티몰마트는 4623만 명이다.

9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Lancome(兰蔻)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레알의 Lancome(兰蔻)이다. 가격은 15g 53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8,000+이다. 팔로워 수는 Lancome(兰蔻) 플래그십 스토어는 1819만 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ORGINESE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ORGINESE. 가격은 60g 12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6,000+이다. 팔로워 수는 ORGINESE 플래그십 스토어는 51215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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