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선크림 총 453개 진출
대기업 및 중견 브랜드 선크림 없어
세계 각국의 총 4974개 선크림 브랜드가 중국 티몰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브랜드는 총 453개가 진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티몰 한국관의 선크림 카테고리를 조사한 결과다. 특히 대기업 및 중견 브랜드의 선크림은 10위권에 진입하지 못했다. 카바코리아가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특히 선 스프레이로 유명한 레시피의 선크림이 10위권에 진입해 유형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대의 경우에는 씨엠에스랩이 178위안으로 최고가다. 이어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이 158위안, ㈜유알지가 148위안, ㈜카버코리아가 138위안 등이다.
월 판매량의 국내 브랜드는 ㈜카버코리아가 9만 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주)다미인이 7만 개 이상을, ㈜유알지,TFIT CLASS INC, 레시피, 와우벤처스와 씨엠에스랩이 모두 2만 개 이상을 판매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는 만 개 이상을 판매되고 있다.
팔로워 수는 유니클업이 203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와우벤처스의 더블유랩이 100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십만 명 이상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한국관 티몰의 각 브랜드별 선크림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버코리아의 AHC다. 가격은 90ml 13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90,000+이다. 팔로워 수는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97.8만 명이다.
2위는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다미인의 유니클럽이다. 가격은 50ml 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0,000+이다. 팔로워 수는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는 203만 명이다.
3위는‘샹프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샹 ㈜유알지의 프리다. 가격은 60ml 14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5,000+이다. 팔로워 수는 샹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13.3만 명이다.
4위는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TFIT CLASS INC의 TFIT이다. 가격은 50ml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99.1만 명이다.
5위는 ‘레시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시피이다. 가격은 100ml 8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레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44만 명이다.
6위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와우벤처스의 ‘더블유랩이다. 가격은 50ml 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00만 명이다.
7위는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씨엠에스랩의 셀퓨전씨이다. 가격은 50ml 17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32.2만 명이다.
8위는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이다. 가격은 50ml 15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8,000+이다. 팔로워 수는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는 59.2만 명이다.
9위는 ‘히스토어 네츄어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에이치엔컴퍼니의 히스토어 네츄어렌이다. 가격은 50ml 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1,000+이다. 팔로워 수는 히스토어 네츄어렌 플래그십 스토어는 31.3만 명이다.
10위는 ‘샹프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알지의 샹프리다. 가격은 60ml 16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샹프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50.6만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