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홍슈 검색량 3월부터 급증
새롭고 품질 좋은 혁신적 제품 개발 필요

최근 중국 여성들은 바디와 헤어, 구강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중국의 천과데이터(千瓜数据)는 '샤오홍슈 플랫폼에 대한 2022년 3월 케어 데이터 통찰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 3월 한 달간 샤오홍슈에서 소비자들은 바디케어에 대해 가장 많은 검색을 했고 이어 헤어케어, 구강케어 등이라며 개인 케어 분야가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여성들이 일기가 더워지고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수시로 샤워 등을 해야 하므로 바디와 헤어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국내 업체들도 2월이나 3월부터 중국 시장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실시하는 전략을 검토해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

또 천과데이터의 분석처럼 개인케어 부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을 경우에는 바디나 헤어케어 제품에 대한 중국 진출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특히 기존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과 수분크림, 자외선차단제 등 여름용 제품은 소비자가 익숙하다고 분석되기 때문에 시장이 성숙됐다. 때문에 성숙된 시장 전략수립이 요구되고 있다.

한편 이 데이터는 3월 케어 브랜드와 소비자의 인터랙티브 차트 TOP30에는 정통 브랜드와 신예 브랜드가 대거 포함되어 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신예 브랜드들이 샤오홍슈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시장의 큰 관심을 얻는데 성공하여 새로운 성장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들 신예 브랜드들은 목표 소비자층의 수요에 대한 만족을 핵심 포인트로 삼아 혁신력을 바탕으로 새롭고 품질 좋고, 포인트 있는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며 빠른 성장을 이뤘다고 분석했다.

3월 케어 인기 상품 순위 TOP100에 따르면 상품 가격은 0-300위안에 집중되어 있으며, 각 가격이 차지한 비율이 균일하게 분포되어 있다. 이는 샤오홍슈 사용자는 제품 가격에 대한 받아들이는 정도가 현저하게 다르며 가성비 높은 상품을 추구하는 소비자도 있고 품질과 정서적 가치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고가 상품을 선호한 소비자도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