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까지 상승한 후 8월부터 하락세
선크림 보다 선스프레이 판매량 급감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3]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

자외선차단제가 비수기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 7월까지 판매량이 계속 증가 했으나 8월부터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8월의 최고 판매량은 8만개를 기록했지만 9월의 최고 판매량은 1만 5,000개로 급격히 감소했다.

특히 국내 자외선차단제는 선크림 보다는 선 스프레이가 핵심제품이므로 판매량 감소가 더욱 크다. 9월부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선 스프레이 시장은 위축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주)레시피 선스프레이는 지난 5월 10만개 이상을, 6월에는 16만개 이상을, 7월에는 13만개 이상을, 8월에 8만개 이상을 판매했지만 9월에는 1만 3,000개로 급격히 감소했다.

또 국내 자외선차단제는 새로운 제혀이나 유통 등의 변화가 없었다. 하지만 지난 8월 (주)에이치엔컴퍼니가 유산균 성분의 선크림을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8월 5,000개를 판매하면서 10위권에 진입했고 9월에는 4,000개를 판매하면서 유지해 나가고 있다.

9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9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Top10(본지 자체 집계)

한편 지난 9월 티몰의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유니레버의 AHC 선크림이 1만 5,000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주)레시피 선스프레이는 1만 3천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이 66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주)유알지 선스크린은 1만개다.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5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1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8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0개다. (주)고운세상코스메틱은 9,000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1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의 92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개다.

(주)지피클럽 선스프레이는 8,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5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65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티몰마트의 가격이 2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주)유알지 선스크린은 4,000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다.

9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현황(본지 자체 집계)
9월 티몰 자외선차단제 판매현황(본지 자체 집계)

(주)에이치엔컴퍼니 선스크린은 3,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3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Tfit CLASS INC는 2,000개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57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의 53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주)코스토리 선 에센스는 2,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다. (주)제로투세븐 선로션은 1,000개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40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96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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