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수출액 크게 감소한 영향
제로투세븐, 3천만불 탑 수상

오늘(5일)은 무역의 날이다.

몇년 전만 하더라더 화장품업체들이 우리는 1년동안 얼마를 수출했고 수상을 했다고 속속 발표했다. 2022년은 과거처럼 많은 발표가 없다. 지난 1월부터 국내 화장품 총 수출 규모가 매달 전년 동월 대비 계속 하락하고 있는 좋지 않은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어려웠을 것으로 짐작된다. 

하지만 제로투세븐은 오늘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3천만불 수출의 탑’을,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이루다는 ‘2천만불 수출의 탑’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혀 총체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새롭게 희망을 주는 업체들이 발굴됐다.

제로투세븐은 2022 중국 광군절때 티몰에서 유아동 스킨케어 품목별 판매 순위 탑 10에 4개 제품이 동시에 진입했으며,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이 15.9% 증가했다. 지난 3월에는 효능, 제품력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베이비 라인을 런칭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화권과 동남아권, 북미 지역 등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제로투세븐은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이미지 출처=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은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이미지 출처=제로투세븐)

또 국내 유일의 분말 제품 캔뚜껑 제조 사업으로 전세계 약 20여개 국가에 수출하며 아시아 POE(Peel-off End)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분유 POE에서 국내 성인 영양식, 커피까지 확장되면서 수출 지역 또한 오세아니아 중심에서 미국, 유럽 등으로 점차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루다는 2013년 5백만불, 2019년 천만불 수상에 이어 올해 2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수출 실적은 2,584만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55.9% 증가했다. 약 60여개 이상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70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화장품의 2022년 월별 수출액은 1월 5억 6,500만 달러(-24.9%), 2월 5억 7,400만 달러(-7.1%), 3월 7억 800만 달러-(16.9%), 4월 7억 1,800만 달러(-18.0%), 6월 6억 5,500만 달러(-9.1%), 7월 6억 1,300만 달러(-6.1%), 8월 6억 2,300만 달러(-8.9%), 9월 7억 4,200만 달러(-14.9%), 10월 6억 9,000만 달러(-13.5%) 등으로 각각 감소했다. 5월만 8억 3,700만 달러(5.9%)로 증가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