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펌·다미인, 세대교체 추진
중국 판매량 전월 대비 1만6천개 증가
전년 동월 대비 4만개 폭락하면서 부진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클렌징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4]2월 베이스메이크업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의 티몰 판매량은 전월 대비 상승했고 전년 동월 대비 하락했다.

지난 2월 티몰의 베이스 메이크업 판매량을 조사했다. 최고 판매량은 6만개로 전월 4만 4천개 보다 1만 6천개가 증가됐고 최저판매량도 500개에서 1천개로 각각 증가됐다.

반면 전년 동월과 대비하면 크게 감소됐다. 2022년 2월 최고 판매량은 10만개였지만 올해는 6만개로 일년사이에 4만개가, 최저판매량은 2천개에서 1천개로 각각 감소됐다.

특히 라네즈가 그동안 티몰에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K뷰티 대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위상을 높였지만 점점 위축되고 있다. 지난 2021년 하반기에는 20만개 이상을, 2022년 상반기에는 10만개 이상이 판매됐지만 올해 1월에는 4만4천개, 2월에는 6만개로 계속 위축되고 있다.

라네즈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더마코스메틱을 지향하는 더마펌과 인디 브랜드인 다미인의 유니클럽이 조금씩 성장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지만 아직은 미약하다. 더마펌은 지난해 2월에 2만 3천개를 판매했고 올해 2월에는 2만개로 감소됐지만 다미인은 3만 7천개에서 4만개로 증가됐다.       

라네즈 베이스 메이크업의 중국 판매량이 계속 감소하고 있다.
라네즈 베이스 메이크업의 중국 판매량이 계속 감소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 티몰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라네즈는 6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29위안(샘플 많음)이고 판매량이 1만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개, 배가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14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개다. 다미인의 유니클럽은 4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더마펌은 2만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9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은 1만 1천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27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 realls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28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와우벤처스의 더블유랩은 6천개를 판매했다.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49위안이고 판매량이 5천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의 가격이 54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애경산업의 에이지 투웨니스는 5천개를 판매했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81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초록색 꿀벌 전문매장의 가격이 59위안이고 판매량이 3천개다.

라네즈 프라이머는 3천개를 판매했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2천개,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의 104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다미인의 바브레아는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68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의 비디비치는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2개)이 225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키스마일은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의 가격이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천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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