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839% 폭증
중국 로컬 브랜드, 60%서 80%로 확대

2022년 7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인 티몰을 통해 중국 뷰티 시장의 동향을 진단해 오고 있다. 또 국내 화장품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와 얼마의 경쟁력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4]2023년 9월 중국 파우더 시장 동향

지난 9월 중국 티몰은 파우더 카테고리에서 한 달에 100만개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2개를 배출됐다.

지난해 9월 티몰 파우더 카테고리에서 TOP 10제품의 총 판매량은 53만개였지만 올해 9월은 498만개로 전년 동월 대비 839%, 전월 대비 937% 각각 폭등했다.

또 이들 제품 가운데 지난해에는 중국 로컬 브랜드가 60%를 점유했지만 올해는 80%로 증가돼 중국 브랜드의 시장 장악력이 높아졌다. 한국 브랜드는 지난해 2개였지만 올해는 1개로 축소됐다.

중국 로컬 브랜드 가운데 kato(중), 화시쯔(중), CARSLAN(중)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2,3위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했다. 

특히 kato(중), 화시쯔(중)는 9월 한 달에 티몰플랫폼 한 곳에서만 10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기록을 수립했다. 또 이들 두 브랜등의 판매가격은 지난해와 비슷해 세일로 인한 판매량 증가는 없었다. 

전년 동월 대비 제품별 판매량 증감률은 kato(중) 1.328%, 화시쯔(중) 900%, CARSLAN(중) 700%, MEIKANG(중) 1,100%, AKF(중) 1,150%, 이니스프리(한국) 666% 각각 폭증했다.

또 Colorkey(중), Essence(중), KIKO(이탈리아), 유니클럽(한국) 등 4개 브랜드는 탈락했고 반면에 ZEESEA(중), AMORTALS(중), Funnyelves(중), NARS(일본) 등이 새로 포함됐다.

티몰에서 월 10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밀리언셀러 파우더가 탄생했다.
티몰에서 월 10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밀리언셀러 파우더가 탄생했다.

한편 TOP 10 제품별 판매량은 kato(중) 100만개, 화시쯔(중) 100만개, CARSLAN(중) 80만개, MEIKANG(중) 60만개, AKF(중) 50만개, ZEESEA(중) 40만개, AMORTALS(중) 30만개, Funnyelves(중) 23만개, 이니스프리(한국) 23만개, NARS(일본) 22만개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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