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교체 및 책임경영 체제 기반 마련
제주항공 대표 김이배...애경산업 대표 김상준

애경그룹이 제주항공 대표와 애경산업 대표를 교체하는 등 대폭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애경그룹은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따르고, 불확실한 대내·외 시장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극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탁해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세대교체를 단행하는 등 책임경영 체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애경그룹은 오늘(27일) 제주항공 대표이사 김이배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했고, 전무 승진 4명, 상무 승진 4명, 상무보 신규 선임 6명, 그룹 전입 1명 등 총 17명의2024년 임원 인사를 11월27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임명일자 은 12월1일,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2024년 1월1일이다.

애경그룹이 대대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애경그룹이 대대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 사장은 항공산업 전문가로 COVID-19 팬데믹이 본격화되던 2020년 6월부터 제주항공 대표이사를 맡아 위기 상황을 극복해 최근 가파른 실적 회복을 리드하는 한편, 위기 상황에서도 신조기 도입을 꾸준히 추진하면서 제주항공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애경산업 김상준 전무는 전략, 재무 등 경영 전반에 걸친 핵심 업무 능력과 성공 경험을 고루 갖춘 경영인으로, 애경산업을 글로벌 소비재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충분한 경험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