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회복되는 2월부터 홍보 시작해야..
618·광군절 집중 판매 전략 수립해야...

2023년도 지나가고 있다. K뷰티는 중국 시장의 매출부진으로 고전했다. 하지만 티몰의 판매량 하락이 진정돼 도약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티몰의 월별 판매량을 통해 마케팅 시기를 진단했다. -편집주 주-  

[4]2023년 월별 베이스 메이크업 판매 추세

중국의 뷰티 소비자들은 1월과 7월에 베이스 메이크업에 대한 구매를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몰의 한국관에서 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TOP 10 제품의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월별 총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다.  

이 기간 동안 618과 광군절이 있는 6월과 10월, 11월에 집중적인 구매를 해 이 기간에 마케팅을 집중해 매출 향상을 추진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광군절 때 집중적으로 구입한 후 약 2개월이 지난 후부터 판매량이 서서히 회복되고 이후 판매량은 큰 기복 없이 5월까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618 할인이벤트 등이 있는 6월에는 강력한 구매활동을 했고 7월부터 다시 소강상태에 진입했다. 이어 광군절이 시작되는 10월과 11월에 다시 집중 구매하는 패턴을 갖고 있다.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의 티몰 TOP 10제품 월별 총 판매량을 분석했다.
국내 베이스 메이크업의 티몰 TOP 10제품 월별 총 판매량을 분석했다.

한편 TOP 10 제품의 월별 판매량은 1월 9만 2,200개였지만 2월 14만 8천개로 소폭 상승했고 3월 12만 2천개, 4월 11만 1천개, 5월 14만 2천개로 큰 변화는 없었다.

그러나 6월에는 23만 7천개로 크게 증가됐지만 7월에 9만 3천개로 하락됐다. 10월에 23만 7천개, 11월 31만 9천개로 증가됐다. 9월에는 118만개라는 특이한 현상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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