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8억원 매출 달성...전년 대비 48% 증가
해외 매출 210억원으로 전년 대비 5배 성장

지난해 국내 화장품의 총 수출액은 11조 2,500억원을 달성했고 이 가운데 중소기업 수출액은 7조 2,000억원으로 전체의 64%를 차지해 대기업 보다는 중소기업의 성장이 예상됐다.

오늘(7일)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주요 뷰티 브랜드의 매출 성장과 일본 등 해외 자회사들의 성장에 힘입어 2023년 매출액 60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48% 증가됐고 특히 해외 매출액은 210억원을 달성해 전년대비 5배 증가됐다고 밝혀 지난해 중소기업들이 해외 사업이 좋을 것으로 예상됐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48% 증가됐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48% 증가됐다.

올리브인터내셔널 해외 사업 관계자는 “지난해 올리브인터내셔널은 국내는 물론 해외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해외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하는 시기였다”고 말했다.

또 “올해는 유럽, 미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각 시장에서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루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리브인터내셔널은 성분에디터, 밀크터치를 비롯해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시모먼트, 깔끔상회, 나무팩토리, 총 5개의 뷰티 브랜드와 2개의 생활용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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