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류 등 총 9개 항목으로 분류

바이두는 현재 피부과에서 임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효능성 스킨케어 카테고리에 대해서도 밝히고 있다. 임상 상용 스킨케어 제품의 범주는 제품 설명서에 기술한 효능은 크게 다음과 같다.

1, 청결류

임상에 적용된 클렌징 제품은 일반적으로 성질이 순한 계면활성제를 택해 피부에 자극이 적다. 예를 들어 제품 중에 pH과 같은 이화학적 성상을 말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카모마일, 쇠비름, 천연 활천수, 보습인자 등과 같이 첨가되어 클렌징과 진정 작용을 겸하여 피부의 건조하고 조임 완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 보습 및 피부 장벽 복구류

이러한 스킨케어는 흔히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통해 피부에 보습과 촉촉함을 발휘한다.

1.흡습제 원료(글리세린, 부탄글리콜, 부틸알코올, 유산나트륨, 요소 등 일부 소분자 물질 포함)는 피부로부터 수분을 흡수하여 피부 각질층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형성된 물의 농도를 높여 각질층에서 발산되어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도록 한다.

2. (지방산, 바셀린, 알로에, 아보카도 오일 등)과 같은 폐쇄제 원료는 피부 표면에 소수성의 얇은 유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보강하는 작용을 한다.

3 표피, 진피 성분과 같거나 비슷한 '모방' 원료를 첨가해 피부 천연 성분의 부족을 보충하고 자체 보습을 강화시켜, 천연 보습인자, 지질 장벽제, 아세틸아마이드, 바이오더, 히아루론산, 콜라겐 등과 같은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3, 진정류

이러한 종류의 스킨케어 제품은 보통 알로에, 쇠비름, 카모마일, 감초추출물, 알파-메틸알코올 등 일정한 항염, 항자극,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보조 항염증과 항알레르기 작용을 한다.

4. 오일 컨트롤과 여드름 저항

아연, 비타민B, 달맞이꽃, 단삼논, 두릅수국화, 중루추출물 등 피지선의 분비 억제 기능을 하는 성분들이 있어, 유지분비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이는 저농도의 살리실릭산, 과산, 레티놀알데히드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전증과 여드름 등을 녹여 지성피부의 불편한 증상을 개선한다.

5. 미백 반점류

알부틴, 감초플라보노이드, 트라넥사민산, 비타민C, 녹차, 뎬산차 추출물 등 활성미백성분을 첨가하면 티로신 효소 등의 작용을 억제함으로써 미백, 기미 제거, 색소침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6. 자외선 차단류

이산화티타늄, 벤조페논3 등의 자외선 차단제를 첨가한 후 자외선을 물리적 커버, 산란, 화학적으로 흡수하여 피부 광노화를 완화하고 광피부병을 예방할 수 있다.

7. 창면유합 촉진류

알로에, 폴리펩타이드, 아미노산,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을 첨가하면 레이저, 미세창술 후 창면의 유합을 촉진할 수 있다.

8. 피부 유연과 주름개선류

비타민E, 녹차추출물 등과 같은 항산화제를 첨가해 비타민 A 유사체나 인삼, 황기, 영지추출물 등 피부의 신진대사 기능을 개선시켜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

9. 컨커버류

불투명한 원료인 활석분말, 고령토 등의 광물분말을 첨가하면 잡티를 가리고 피부 결점을 미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10. 기타

땀 분비 억제와 항균 원료를 첨가한 스킨케어 제품은 다한증과 겨드랑이 냄새 개선에 사용할 수 있으며 모낭 대사를 활성화하는 성분을 첨가하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