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특정 피부질환을 표방하는 화장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이트 1,001건을 점검한 결과, 246건을 적발하여 광고 시정 등 조치하고, 23개 업체(화장품책임판매업자)에 대해서는 관할 지방청에서 현장 조사 후 행정처분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의학적 효능을 표방한 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차단하고 올바
KOTR가 인사발령(8월 1일부)을 단행한다.□ 해외지역본부장 및 무역관장▲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 겸 하노이무역관장 이종섭 ▲ 시카고무역관장 이영선 ▲ 블라디보스톡무역관장 하승범 ▲ 베오그라드무역관장 황기상 ▲ 브뤼셀무역관장 안재용 ▲ 선양무역관장 임성환 ▲ 디트로이트무역관장 장충식 ▲ 칭다오무역관장 강병수 ▲ 코펜하겐무역관장 홍두영 ▲ 자그레브무역관장 채
LED 마스크 시장이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이미 시장에는 수많은 제품이 나와 있다. 최근에는 아모레퍼시픽도 시장에 가세했다. 하지만 시장은 혼란스러웠다. LED 마스크가 의료기기인지 아니면 비 의료용 뷰티 디바이스인지 구분하기 어려웠다. 또 어느 것을 구매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았다.지난 2019년 9월에 식약처는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 등
지난 5년간 국내 화장품 상표출원 가운데 엘지생활건강이 전체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 보다 2배정도 많다. 특히 대기업 비중은 감소하는 추세이며 중소기업과 개인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지난 27일 최근 5년간의 화장품 상표출원 데이터를 집계해 발표했다. 2014년 15,017건에서 2019년 20,956건으로 5년간 약
지난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19로 쌓여가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면세점 재고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왕홍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관심을 받았다.롯데에 입점한 국내의 중소기업 중 중국 내에서 반응이 좋거나, 인지도가 있는 제품들을 선별했다. 10개 기업의 40개 브랜드가 참가했다. 참가
카이도 조사는 한국 브랜드는 이제 소비의 새로운 수요를 이해하고 성장 엔진을 다시 마련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지금 한국 화장품은 소비자의 연령대를 이해해야 한다. 한류 때문에 한국 드라마에서 나타난 한국 히트 제품에 폭 빠진 80, 90년대 생 여성들은 나이가 들면서 더 높은 인생의 단계로 들어가고 그들은 새로운 스킨케어 욕구와 선호를 생겨 더 이성적인
지난 7월16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110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신한류 진흥정책 추진계획’을 발표했다.이 발표에 따르면 화장품 등 소비재 산업 마케팅에 한류를 적극 활용하고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 지원, 라이브커머스 판매지원, 명동, 강남 등 국내 거점상권에 한국미용(K-뷰티) 체험관 및 홍보관 신설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골
우여곡절 끝에 미용사중앙회장 선거가 개최되게 됐다.최영희 회장은 지난 6월30일자로 임기가 끝났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대중 집합금지가 사회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1,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미용사중앙회장 선거를 치루기 위해서는 중요한 결단이 필요했다.때문에 최 회장은 정부기관에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총회를 8월25일로 연기하겠다는 입장을
최근 롯데면세점이 코트라와 함께 협업하여 중국 왕홍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했다. 롯데백화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뷰티관련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일 부터 29일까지 ‘상생 뷰티 라이브 특집’을 진행하는 등 생방송 판매가 부상하고 있다.이번에는 TV홈쇼핑이 유명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라이브 스트리밍과 연계하여 제품을 판매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중국의 왕홍 라이브방송에 대한 주목도가 높다. 특히 중국 정부는 지난 7월1일부터 인터넷판매사, 생방송판매사 제도를 도입하면서 발빠르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우리는 최근 왕홍생방송과 비슷한 ‘라이브 커머스’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어수선한 상황 속에서 지난 2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이 롯데면세점에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언택트 소비 환경 확대 조성을 위해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고도화 2단계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고도화 2단계 시작으로 기존 아크릴 가격표를 모두 ESL(전자 가격표)로 교체했다. ESL은 상품진열대의 가격표를 디지털화 해주는 장치이다. ESL에는 상품
나트라케어의 창업자이자 개발자인 수지 휴슨(Susie Hewson) 영국 바디와이즈사(Bodywise(UK) Ltd) 대표는 지난 5월 국내에서 발생한 나트라케어 사안에 대한 입장문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지난 5월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발표한 나트라케어의 허위품목 신고 적발 관련 내용에 관해 "식약처의 보도자료는 나트라케어의 잘못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