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첫 진출 후 9개 단독샵 운영...수딩젤, 수분크림 등 인기

[8. 네이처리퍼블릭]

Q.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언제부터 진출했습니까?

A. 2013년에 처음으로 진출했습니다.

Q. 베트남에서 어떤 방식으로 판매(직영 또는 현지 유통 입점)하고 있습니까?

A. 현재 9개의 단독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 중입니다.

Q. 현지에서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습니까?

A. 네이처리퍼블릭은 베트남의 젊은 타깃층을 공략하기 위해 글로벌 모델 엑소를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 SNS를 통한 마케팅 활동으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별로 맞춤형 프로모션 전개를 통해 적극적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Q.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무엇입니까?

A. 건조한 날씨의 영향으로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하와이 코나 914m 해양 심층수를 담아 강력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 크림’ 등 보습 제품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원한 사용감의 자외선 차단제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Q. 인기 이유는 무엇이라고 분석합니까?

A.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캘리포니아산 알로에 추출물이 92% 함유돼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얼굴 및 보디를 진정시켜 주고, 거칠어진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탱탱하고 쫀득한 젤 제형으로 바르자마자 끈적임 없이 흡수돼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어 촉촉하게 가꿔주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은 하와이 코나 지역 수심 914m에서 끌어올린 청정 해양 심층수와 33가지 바다 성분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대용량 수분 크림. 72시간 피부 보습 지속 효과를 검증 받아 소량만 발라도 수분감이 오래 유지되며, 산뜻한 사용감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기 대문입니다.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은 프로방스 카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개선 3종 기능성의 아이스 퍼프 선, 피부 톤 보정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아이템으로 시험기관에서 진행한 피부 온도 저하 효능 평가와 설문조사를 통해 –5°C의 쿨링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Q. 관세(7-20%)가 높은데 현지에서의 가격 저항력은 없습니까?

A. 최근 현지 소비자가를 낮추는 추세입니다.

Q.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망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A. 베트남은 포스트차이나로 떠오르며 중요한 수출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경제 호황으로 소득수준이 향상되어 자연스럽게 화장품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Q. 베트남 진출 시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합니까?

A. 한류의 인기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선호는 높은 편이지만 브랜드 파워가 비교적 약한 제품의 경우 구매를 꺼리는 경향이 있기에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Q. 베트남 짝퉁화장품 대응 프로그램은?

A. 수입증지를 전 제품에 부착해 정식 통관된 제품이라는 것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