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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 모바일/온라인 2018. 04. 26. Thu
모바일/온라인[6]티몰 크로스보더 메이크업서 성공하는 법칙...‘쌍11,쌍12,예우기,년화절’상반기에 신제품 발굴하고 99할인행사를 시점으로 4개 마케팅 집중...

진시(陈曦) 책임자는 티몰은 올해 상반기 신제품 개발하고 하반기에 수확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营销节奏规划:上半年发新品,下半年收获)

올해 상반기는 새로운 고객 유치와 새로운 상품 개발을 통해 많은 새로운 구매자를 유치하고 브랜드 침투 활동을 한다. 하반기에 99할인행사(9월9일 할인 행사)부터 쌍11절, 쌍12절, 예우기(礼遇季:티몰 크리스마스와 중국 원단1월1일의 할인 행사), 년화절(年货节: 설맞이 물건을 구입할 때의 티몰 할인행사)까지 수확을 한다. 우리의 4개 마케팅 시기에 맞추어야 한다. (上半年的活动都是基于拉新客、发新品,吸引更多首次购买用户,做品类渗透活动。而下半年是收获季,从99的聚划算开始,到双11、双12、礼遇季、年货节。你首先要把自己的营销节奏跟我们的月历对齐。)

   
 

우리는 99할인행사(9월9일 할인 행사)부터 쌍11절, 쌍12절, 예우기(礼遇季:티몰 크리스마스과 중국 원단1월1일의 할인 행사 ),년화절(年货节: 설맞이 물건을 구입할 때의 티몰 할인행사) 4개 황금시기가 있다. 쌍11절에 소비자들 중에서 처음 구매한 소비자가 70%-80%를 차지하며 쌍12절, 예우기는 처음 구입한 소비자가 메이크업을 반복 구매하는 주기에 있고 45일 내에 메이크업을 반복 구입한 빈도가50%-60%에 달한다. 따라서 쌍11절부터 예우기까지 상품 마케팅전략, 마케팅 자원을 어떻게 마련하는지 아주 중요하다. 소비자가 이미 상품을 두 번 구매했으면 이 곳의 회원이 되는 확률이 30%-35%에 이른다. 주동적인 운영을 하지 않아도 계속해서 구매할 것이다. (我们有四个黄金节点:双11、双12、礼遇季、年货节。每个商家双11成交里可能70%-80%都是新客,而新客在双12和礼遇季正好处于美妆的复购周期,美妆在45天的复购率是50%-60%。因此从双11到礼遇季,如何规划、产品和运营策略、营销资源都很重要。接下来年货节通常又是一个月之后,当顾客在你的店铺发生了第一次购买,两次复购后,成为你终身忠实会员的概率高达30%-35%。不做主动型运营,他也会在店铺买下去。)

이 4개 황금시기는 매우 중요하다. 일 년 내에 이러한 마땅한 시간을 찾기 어렵고 구매 욕망과 구매 수요도 이러한 시간에서 한꺼번에 방출된다. 그래서 이 4개 시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잘 마련해야 한다. 작년부터 많은 브랜드는 주동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는데 행사를 전기 홍보한 시기의 높은 유량, 높은 인기, 높은 구매 욕망을 이용하여, 쌍11절 전기 홍보할 때 이미 크리스마스선물 세트를 내놓고 크리스마스 때 새해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这四个黄金节点非常重要。你很难在一年中找到时间卡得这么好的四个点,同时购买的心智和消费者的购买需求又都在这段时间集中释放。所以今年大家一定要规划好这四个节点,互相做好衔接。很多品牌去年已经有意识主动运营,在双11预热期间就开始发布圣诞礼盒,利用预热时期的高流量、高关注度、高购买欲,做前期的心智铺垫和建设。而圣诞期间,又推出新年礼盒。)

진려원(陈丽媛) 기자 / 473043149@qq.com<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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