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서울 인구 보다 많은 1,300만명 확보
광군절을 맞아 일부 국내 화장품의 10월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할인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객관성을 찾기가 어렵다. 따라서 국내 주요 브랜드의 티몰 팔로워(회원) 수를 조사했다. 팔로워는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확보하고 있다. 때문에 신상품 소개나 다양한 이벤트를 할 경우에 구매 확률 가능성이 그만큼 높다.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등 2개 채널을 조사(11월 8일 10시 현재)했다. 이니스프리를 비롯한 티몰에서 활동이 강하다고 평가받고 국내에서 중국 매출이 높다고 알려진 총 13개 브랜드다.
국내에서 중국 사업이 활발하다는 평가를 받으려면 최소한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야 가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00만 명 이상일 경우에는 중국 현지의 매체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이번 광군절에서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10월 한 달 간 30만개를 판매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라네즈 스킨 베일 베이스의 경우에도 22만개의 판매를 달성하는 기록을 수립해 팔러워 확보와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 8일 현재 이니스프리가 13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31만 3,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257만 명 등 총 1,288만 3천명이다.
라네즈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31만(아모레퍼시픽 해외)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674만 명 등 총 805만 명이다. 더 페이스샵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은 없고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433만 5,000명이다.
AHC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77만 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36만 명 등 총 413만 명이다. 닥터자르트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21만 9,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310만 명 등 총 331만 9천명이다.
미샤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4만 9,000명(현재 운영 중단)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43만 명 등 총 257만 9천명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26만 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95만 9,000명 등 총 221만 9,000명이다.
메디힐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87만 2,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47만 3,000명 등 총 134만 5,000명이다. 애경의 에이지투웨니스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02만 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8만 8,000명 등 총 120만 8천명이다.
레시피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63만 2,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40만 명 등 총 103만 2,000명이다. JM솔루션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68만 9,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5만 3,000명 등 총 94만 2,000명이다.
SNP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60만 5,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7만 4,000명 등 총 77만 9천명이다. 비디비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7만 7,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9만 4,000명 등 총 37만 1,00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