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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 모바일/온라인 2020. 11. 10. Tue
모바일/온라인중국 화장품 사업 성공 비결...100만명 이상 팔로워 확보가 관건이니스프리, 서울 인구 보다 많은 1,300만명 확보

광군절을 맞아 일부 국내 화장품의 10월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할인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객관성을 찾기가 어렵다. 따라서 국내 주요 브랜드의 티몰 팔로워(회원) 수를 조사했다. 팔로워는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확보하고 있다. 때문에 신상품 소개나 다양한 이벤트를 할 경우에 구매 확률 가능성이 그만큼 높다.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등 2개 채널을 조사(11월 8일 10시 현재)했다. 이니스프리를 비롯한 티몰에서 활동이 강하다고 평가받고 국내에서 중국 매출이 높다고 알려진 총 13개 브랜드다.

국내에서 중국 사업이 활발하다는 평가를 받으려면 최소한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해야 가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000만 명 이상일 경우에는 중국 현지의 매체나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이번 광군절에서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10월 한 달 간 30만개를 판매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라네즈 스킨 베일 베이스의 경우에도 22만개의 판매를 달성하는 기록을 수립해 팔러워 확보와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각 브랜드별 티몰플랫폼 팔로워 현황

지난 11월 8일 현재 이니스프리가 13개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31만 3,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257만 명 등 총 1,288만 3천명이다.

라네즈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31만(아모레퍼시픽 해외)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674만 명 등 총 805만 명이다. 더 페이스샵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은 없고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433만 5,000명이다.

AHC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77만 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36만 명 등 총 413만 명이다. 닥터자르트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21만 9,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310만 명 등 총 331만 9천명이다.

미샤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4만 9,000명(현재 운영 중단)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43만 명 등 총 257만 9천명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26만 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95만 9,000명 등 총 221만 9,000명이다.

메디힐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87만 2,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47만 3,000명 등 총 134만 5,000명이다. 애경의 에이지투웨니스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02만 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8만 8,000명 등 총 120만 8천명이다.

레시피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63만 2,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40만 명 등 총 103만 2,000명이다. JM솔루션은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68만 9,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5만 3,000명 등 총 94만 2,000명이다.

SNP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60만 5,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7만 4,000명 등 총 77만 9천명이다. 비디비치는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17만 7,000명과 티몰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19만 4,000명 등 총 37만 1,000명이다.

화월화 기자 / hwh@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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