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로컬 브랜드, 중국풍의 디자인, 가성비, 서비스, 국산품 애용 등 강점
국내 브랜드, 품질력과 가성비 강점...특이성 약점
입생로랑, 들뜨고 보습 및 지속력 약점...고급스러운 디자인 강점

국내 화장품이 세계 처음으로 에어쿠션을 개발했지만 중국 시장에서는 활발하지 못하다.

여기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중국 소비자들이 중국 로컬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 그리고 국내 브랜드의 쿠션을 사용한 후 장단점 등을 설명한 사용 후기를 갖고 분석했다.

중국 브랜드의 쿠션에 대해서는 디자인이 아름다운 중국풍이고 고급스럽다. 스펀지와 세수수건, 립스틱 샘플을 서비스로 준다. 국산품을 응원한다고 밝히고 있다. 국내 쿠션에 대해서는 주로 커버력이나 지속력 등 품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와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가 많았다. 글로벌 브랜드인 입생로랑 쿠션에 대해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들뜨거나 보습력이 약하고 지속력이 약하다는 부정적인 평가다.

따라서 중국 브랜드는 중국풍의 디자인과 가성비, 국산품 애용이 소비자들을 수요를 촉진하고 있고 국내 브랜드의 쿠션은 품질력과 가성비가 장점인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글로벌 브랜드인 입생로랑은 들뜸 현상이나 보습력이 약하다는 부정적인 평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디자인이 고급스럽다는 점이 단점을 상쇄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 브랜드의 쿠션이 중국 시장에서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품질 향상과 가성비도 중요하지만 고급스럽운 디자인을 개발하거나 중국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중국풍의 디자인을 개발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각 브랜드의 소비자들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중국 브랜드에 대해서는 제품 디자인이 정말 예쁘고 포장이 좋아요. 한번 써봤더니 촉촉하다, 모공을 가릴 수 있다.(外观设计真的太好看了包装很好试用了一下水润不干隐形毛孔)’,

커버력은 좋지만 보습효과가 부족하다.(本人冬天混干第一次尝试花西子这款气垫遮瑕满分红血丝痘印都能遮个七七八八但遮瑕好的势必比较干感觉保湿做的蛮好了冬天用还是觉得会干目前闲置夏天决定再试下~)’, ‘친구가 통해서 알게 됐다. 디자인이 아름다운 중국풍이고 고급스럽다. 스펀지와 세수수건, 립스틱 샘플을 주었다. (我是敏感皮肤轻易不敢尝试换别的牌子的化妆品刚开始认识花西子这个牌子还是听朋友说定妆粉不错连续用了两盒粉质细腻现在果断入手两款气垫每个都使用过才来评价确实都非常不错外观美美的中国风绝对上档次谢谢卖家送的美妆蛋和面巾还有口红试用装以后绝对是花西子铁粉)’, ‘ 메이크업 픽서와 같이 사용하면 너무 좋아요.(气垫的延展性太棒了弄一点点都可以铺满整个脸而且不会很重的妆容感配上定妆的太棒了)’, ‘품질도, 포장도 훌륭하고 가격도 착하다.(上妆比较清透不厚重遮瑕力也好一直用花西子的产品品质包装都很棒价格也亲民)’, ‘케이스도 세련됐고 국산품을 응원한다.(一直在用花西子 不闷痘 滋润度也好 遮瑕效果也可以 重要的是外观很精致 包装很用心 连盒子都不舍得丢 支持国货)’고 평가하고 있다.

국내 브랜드의 쿠션에 대해서는 사용하기가 좋다. 건성피부에도 적합하다.(产品非常好用用了很多盒了适合干皮有水光肌的效果还会回购)’, ‘케이스 포장이 예쁘고 세련됐다. 건조한 피부에 적합하다.(外包装看起来就很漂亮精致秋冬季超级适合使用干皮的话一年四季都是可以用的本身爱敬气垫就很水润了整体评价这个气垫太可啦包装与外观包装很美腻外观就太OK)’, ‘가성비가 좋아 학생들한테 사용하기 적합한 것 같다.(遮瑕力不错毛孔痘印等都可以遮得七七八八控油持久也还好总得来说性价比比较高挺适合学生党的)’, ‘커버력이 보통이다.(看了小红书推荐选择了黑色款适合混干皮抹上轻薄遮瑕力一般妆容服帖持妆还可以)’, ‘리필은 있어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有替换装真的性价比超级高又可以用一段时间了用了气垫就再也没用过粉底液了超方便)’, ‘지속력이 매우 좋다.(在平价气垫中这款的妆效还是很喜欢的性价比很高持妆力很不错)’고 설명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의 입생로랑에 대해서는 제품 케이스 등 디자인이 예쁘다. 제품이 바르고 나서 오후가 되면 화장을 좀 들뜨는 경우가 있다. (真的非常好看外包装也好看就是到了下午会有浮粉的情况整体来讲还是不错的)’, ‘고급스러워 보인다.(包装与外观跟图片没区别反正我喜欢 有质感 不过我还没用主要看小红书推荐这个就买了 带出去就很高级啊!!)’, ‘향기가 좋다.(包装与外观很喜欢的品牌用心 持久情况冬天持妆一整天OK的 上妆效果服帖自然超爱香味也喜欢)’, ‘사은품이 많다. 지속력이 약간 잘 되지 않는다. 보습력에 좀 더 신경을 쓰면 좋을 것 같다. (整体评价还可以有很多赠品 包装与外观美观 持久情况有点不太持久 上妆效果做好保湿会好一点)’, ‘포장이 너무 아름다워요. 쿠션도 예쁘네요.(包装很美气垫更美哈哈真的超级超级美我入手这款有一半的原因就是因为它颜值好看昨天试用了一下真的惊艳到我了超级自然啊超级服帖不卡粉很持久这次选的色号超级满意上脸太自然了)’, ‘이 쿠션을 산 이유는 전에 산 립스틱에서 준 샘플용으로 쿠션을 한번 써봤더니 괜찮아서 정품을 샀어요,(一如既往的喜欢YSL的化妆品这次买的气垫也是之前买的口红送的小样试用了一下还不错就买了好评)’라고 밝히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