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 AHC, 3개월째 스킨케어부문서 독주
아모레, 엘지 산하 6개 브랜드 10위권 진입
엔프라니 스킨케어 한달만에 10위권 밖으로 밀려

국내 화장품은 스킨케어부문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한다. 실제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와 엘지생활건강의 후는 국내는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한국을 대표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두 브랜드는 티몰에서의 실적은 매우 미약하다. 면세점을 통한 컨테이너 판매가 높기 때문이지도 모른다.

지난 2월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는 국내 스킨케어 시장에서 존재감이 미약한 유니레버의 AHC1위부터 3위까지 휩쓸었다. 3개월째 지속되고 있다. AHC1위 판매량과 설화수는 3배 정도, 후는 5배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판매순위 10위권에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6개 브랜드가 포진해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또 지난 1월에 10위권에 든 엔프라니의 스킨케어가 2월에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한편 지난 2월 티몰의 국내 스킨케어세트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유니레버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69위안이고 판매량이 14,000,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14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0,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0개 등 총 판매량은 54,000개로 1월 보다 하락했다. 20206130,000, 745,000, 865,000, 970,000, 1095,000, 11165,000, 1270,000, 2021177,000개다.

AHC 온리포맨 스킨케어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2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0,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27,000개 등 총 판매량은 37,000개다. 20206130,000, 745,000, 865,000, 970,000, 1095,000, 11165,000, 1270,000, 2021138,000개다.

AHC 5 스킨로션 세트는 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98위안이고 판매량이 14,000,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165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 등 총 판매량은 19,000개다. 202014,700, 217,000, 325,000, 414,000, 519,500, 714,000, 819,000, 925,000, 1077,000, 1175,000, 1230,000, 2021128,000개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09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이다. 2020635,000, 78,000, 815,000, 910,000, 1050,000, 1160,000, 1220,000, 2021115,000개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890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0,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469위안이고 판매량이 3,800개 등 총 판매량은 13,800개다. 2020625,000, 73,500, 814,000, 924,000, 1030,000, 11120,000, 1210,500, 2021114,000개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세트는 아모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36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3,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430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 티몰 국제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249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등 총 판매량은 12,023개다. 1월은 12,829개다.

후 천기단 7종 세트는 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590위안이고 판매량이 9,000, 티몰 마트는 가격이 1190위안이고 판매량이 1,200개 등 총 판매량은 10,200개다. 20206, 725,000, 845,000, 98,000, 10450,000, 1155,000, 1210,000, 2021110,000개다.

더마펌 울트라 수딩 토너 포뮬러 세트는 더마펌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98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 더마펌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9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 립스틱오빠 이쟈치의 매장은 가격이 298위안이고 판매량이 500개 등 총 판매량은 6,500개다. 2020614,500, 79,500, 811,500, 99,500, 1017,000, 1118,000, 128,000, 202119,000개다.

라네즈 퍼펙트리뉴유스2종 스킨+로션은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680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개 이다.

더후 진율향 6종세트는 더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210위안이고 판매량이 4,000개 이다.

더블유랩 아미노 퓨어 토너로션 세트는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3,900개 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