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 5초 VS 차바이오, 60초
인체적용시험 임상데이터가 근거
"허외, 과대광고 우려된다"는 지적

요즘 들어 혁신적인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이 홈쇼핑분야서 속속 방송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동국제약과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차바이오F&C. 동국제약은 최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앰플을 홈쇼핑에서 판매하면서 단 5초 만에 눈가, 팔자, 이마 주름살 개선에 도움을 주며, 3년 이상 오래되고 굵게 패인 주름개선은 물론 이마부터 목까지 얼굴 전체 빈틈없는 주름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고 홍보했다.

차바이오그룹 계열사 차바이오F&C60초 만에 미세주름은 물론 가장 깊은 주름까지 관리해주는 효과를 주는 크림을 출시하면서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침투해 피부 속 수분 팽창에 도움을 주는 힐룰립(Hilurlip)’ 성분과 세계 최초 특허를 받아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피부 줄기세포 배양액이 시즌 1보다 2배 강화되어 깊은 주름까지 주름-리프팅 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는 것이다.

차바이오F&C 60초 크림
차바이오F&C 60초 크림

특히 이들 양사는 이 같은 효과에 대한 근거로 화장품 인체실험기관의 임상데이터를 근거로 제시했다. 동국은 1회 사용만으로도 이미 생겨 자리 잡은 7가지 부위 이마, 미간, 눈가, 눈밑, 팔자, 입가 목 잔주름살 개선에 도움을 주며, 2주 사용(1병 사용)시 가장 깊은 주름살 펴짐 개선은 물론 눈밑, 이마 부위의 입체적인 4(주름 수, 면적, 길이, 깊이) 개선 효과를 주고 눈가, 팔자, 이마 부위에 사용 후 5초 만에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차바이오F&C는 임상 전문기관에서 진행한 인체 적용 실험 결과(45~60세 여성, 1회 사용 및 12/ 4주 사용) 1회 사용만으로 기존 제품 대비 깊은 눈가 표정 주름은 244% 개선, 입꼬리 리프팅은 271% 개선되는 것을 증명했다고 주장했다.

국내에 주름개선 등 기능성화장품 제도가 시행된 지 20여 년에 흘렀지만 아직까지 주름을 정복하지 못하고 있다. 즉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고가의 화장품을 20년 동안 사용해 왔지만 발랐지만 아직도 요원하다. 주름을 5초에서 60초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혁신적이다.

이와 관련 두 명의 화장품업체 관계자는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는 의약품으로도 해결이 어렵다.특히 시간을 표시하는 것은 곤란하다. 자칫 과대광고나 의약품 오인 등으로 식약처로부터 지적을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