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 마스크 팩 폭락하고 워시오프 마스크 팩 부상
보습이나 진정효과는 부족하지만 모공케어 평가 높아
엘엔피모스메틱 메디힐 17,000개로 추락

국내화장품이 중국에 막대한 수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 유형이 잘 판매되는지 통계가 없어 중국 여성의 트랜드를 파악할수 없다. 본지는 지난 2019년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비비크림 등 핵심제품에 대해 판매현황을 직접 집계해 동향을 제공하고 있다. 티몰은 국내와는 달리 월별로 판매량을 공개하고 있다. -편집자 주-

[1]마스크팩 판매 현황

지난 7월 티몰의 K뷰티 마스크 팩에 대 사건이 벌어졌다.

판매량 감소는 이슈가 약하다. 618쇼핑 페스티벌이나 11월11일 광군절 등이 지난 다음 달에는 전반적으로 매출이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지난 7월에 기존의 마스크 팩 브랜드 보다는 인디 브랜드가 약진했다. 특히 이들 인디 브랜드는 기존의 시트 마스크 팩이 아닌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에 관심이 고조됐다. 항상 시트 마스크 팩이 판매량 1위를 해왔다.  

이들 인디브랜드의 워시오프 마스크 팩에 대해 소비자들은 기존 시트 팩의 보습이나 진정효과는 부족하지만 모공케어에 좋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어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 달이라는 극히 짧은 기간을 갖고 시트 마스크 팩이 위기를 맞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다. 하지만 십여 년이 넘도록 시트 팩에서 새로운 변화를 주지 못하면서 침체를 맞고 있는 기존의 브랜드는 위기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인지도도 없는 엔프라니 마스크 팩이 월 30만개 이상의 폭발적인 판매량을 달성하며 다크호스로 등장했지만 이 달에는 3만개로 폭락했다.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1만7천개다.

한편 지난 7월 티몰의 국내 마스크 팩 판매 현황은 다음과 같다.

코스메티나의 클레이 클리어링 마스크가 1위 41,000개를 판매해 1위를 기록했다. 이아이오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74위안이고 판매량이 4만 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다.

지피클럽의 마스크 팩은 4만개가 판매됐다. JMsolution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30개 128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 개다. JMsolution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30개 148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 개다.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40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2만 개다.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30개 138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개 이다.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는 가격이 10개 49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 개다.

에스티로더의 닥터자르트는 33,700개가 판매됐다. 닥터자르트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145위안이고 판매량이 700개다. 닥터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0개 280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5개 16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 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은 가격이 20개 173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 개다. 

코스토리 파파레시피는 30,900개가 판매됐다.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99위안이고 판매량이 900 개다.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10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개 88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 개다.

엔프라니는 30,000개가 판매됐다. 홀리카홀리카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이 3만 개다.
TFIT CLASS INC는 30,000개다. 티핏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1만 개다. 징보 국제 해외전문매장은 가격이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 개다. 

코스토리 앰플 마스크팩은 28,500개다.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6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 개다. 파파레서피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6개 89위안이고 판매량이 500 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마트는 가격이 12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이 8,000 개 이다.

브이티지엠피는 22,000개다. VT CICA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11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VT CICA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6개 69위안이고 판매량이 2만 개다. 티몰마트는 6개 79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개다.

엘엔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은 17,000개다. 메디힐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20개 168위안이고 판매량이 1,000  개다. 메디힐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30개 178위안이고 판매량이 7,000 개다. 쑤닝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30개 169위안이고 판매량이 3,000 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개 5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 개다.

유니레버 AHC는 10,000개다. AHC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139위안이고 판매량이 2,000 개다.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는 가격이 10개 149위안이고 판매량이  6,000 개다.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는 가격이 10개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 개다.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은 가격이 15개 139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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