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닉스· 아모레퍼시픽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프로닉스, 제조...아모레, 유통 및 판매 등 마케팅

아이윈플러스 계열사 프로닉스가 아모레퍼시픽과 마이크로 LED 마스크를 생산 판매한다.   

오늘(25일) LED 마스크 제조는 프로닉스가, 브랜드 마케팅, 유통 및 판매는 아모레퍼시픽이 진행한다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프로닉스가 아모레퍼시픽과 마이크로 LED 마스크를 생산 판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영진 아모레퍼시픽 상무이사, 김기수 프로닉스 대표이사, 이건재 카이스트 교수, 박기홍 아이윈플러스 대표이사, 프로닞스 제공)
프로닉스가 아모레퍼시픽과 마이크로 LED 마스크를 생산 판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이영진 아모레퍼시픽 상무이사, 김기수 프로닉스 대표이사, 이건재 카이스트 교수, 박기홍 아이윈플러스 대표이사, 프로닞스 제공)

프로닉스는 마이크로 LED 마스크는 약 3,500개의 미세한 마이크로 LED를 활용하여 면발광 상태를 만들고 피부와 2mm 이내로 밀착된 거리에서 피부에 직접 조사하여 기존 LED 마스크와는 완전히 차별화 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프로닉스는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한 AI 센서 및 독보적인 마이크로 LED 전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난해 플랙서블 마이크로 LED 양산화 기술개발 성공에 따라 상업화가 본격화되면서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아 왔다.

김기수 프로닉스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강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LED 마스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뷰티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아모레퍼시픽과 더욱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시장조사기관 빈츠 리서치에 따르면 뷰티 디바이스 시장 규모가 2024년까지 1072억달러(약 14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프로닉스는 아이윈(28.8%)과 아이윈플러스(27.4%) 양사가 약 56.2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프로닉스의 성과에 따라 상당한 수혜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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