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실적 개선으로 이틀간 2,900원 상승
외국인투자자, 아모레퍼시픽 10일간 집중 매수

화장품 종목이 투자자들의 민심을 얻기 위해서는 미래의 지속 성장에 대한 플랜을 제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높여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화장품종목 투자자들은 실적 개선 종목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실적이 개선됐더라도 미래 성장 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투자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실적 발표 후 진행되는 기존의 제한적 정보 공개인 기업설명회 등의 내용을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적극 공개해 정보의 투명성을 높여 신뢰를 쌓아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코스메카코리아와 클리오가 3분기 실적을 공시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발표했고 여기다 일부 증권사가 향후에도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고 코멘트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따라서 코스메카코리아는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내용을 공시한 후 이틀동안 7,050원이 폭등했다. 또 클리오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129% 증가했다고 공시하면서 어제 5.80%(1,700원), 오늘 3.87%(1,200원) 상승했다.

한편 화장품업종의 주가는 어제 0.70% 하락한데 이어 오늘도 0.34% 하락했다. 전체 61개 종목 가운데 16개 종목만 상승하고 29개 종목은 하락했다.

화장품의 황제주로 지칭되는 LG생활건강은 1.87%(6,500원)하락해 340,500원으로, 아모레퍼시픽은 1.54%(2,200원) 상승해 145,000원으로 각각 거래를 마쳤다.

특히 외국인 투자자들은 이들 2개 종목에 대해 10월말부터 집중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8거래일 동안 6일 매수했고, 아모레퍼시픽은 10월27일부터 10일간 매수했다.

외국인투자자들이 아모레퍼시픽 주식을 10일간 집중 매수했다.
외국인투자자들이 아모레퍼시픽 주식을 10일간 집중 매수했다.

한편 올리패스가 26.82%(645원)으로 가장 높은 하락률을 기록했고 이어 뷰티스킨 5.98%(1,300원), 코스나인 5.11%(29원), 코리아나 4.33%(145원)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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