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IT·(주)삐아 진입으로 분위기 전환
티몰 판매량 전년 동월 대비 5% 증가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5]10월 티몰 파우더 판매 현황 

K뷰티 파우더에 희망이 나타났다. 

그동안 K뷰티 파우더는 중국 시장에서 이니스프리가 가성비를 앞세우면서 높은 판매량을 달성해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지속적인 판매량 감소 등으로 K뷰티 파우더가 전반적으로 침체기에 진입됐다. 하지만 지난해 10월 티몰의 TOP 10 제품 총 판매량은 52,600개였지만 올해 10월에는 55,400개로 전년 동월 대비 5% 증가됐다.  

여전히 이니스프리가 과거의 이미지로 판매 순위 1,2위를 달성하고 있지만 인디 브랜드인 TFIT CLASS INC가 높은 판매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분위기를 쇄신했다. 또 (주)빠이가 신규로 진입해 활기를 불어넣었다.  

TFIT CLASS INC의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150%가 증가됐고 지난 9월에도 5만개가 판매돼 상승세를 타고 있다. (주)삐아는 판매량은 미약하지만 신선한 분위기를 제공했다.

TOP 10 제품의 전년 동월 대비 증가률은 TFIT CLASS INC 150%, 이니스프리 팩트 100%, (주)스킨푸드 67%, (주)이넬화장품 25%, 로레알코리아 3ce는 11%, 이니스프리 5% 각각 증가됐다.

반면 (주)와우벤처스는 50%, 애경산업의 AGE 20’s는 25%, (주)다미인 유니클럽 14% 각각 감소됐다. 또 (주)비아로사는 10위권에서 탈락됐고 (주)삐아가 진입됐다.

새로운 파우더가 중국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새로운 파우더가 중국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

한편 10월 TOP 10제품 판매량은 이니스프리는 21,000개, (주)다미인 유니클럽은 19,000개, TFIT CLASS INC는 10,000개, 애경산업의 AGE 20’s는 1,500개 등 이었다.

또 (주)와우벤처스는 1,000개, 로레알코리아의 3ce는 1,000개, 이니스프리 팩트는 600개, (주)이넬화장품은 500개, (주)스킨푸드는 500개, (주)삐아는 300개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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