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쿠션, 중국 보강 필요
TOP 10 판매량 전월 대비 176% 증가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8 끝]11월 K 뷰티 쿠션 티몰 판매 현황 

K뷰티 쿠션의 중국 판매가 회복됐다.

티몰에서 지난 9월 TOP 10제품 총 판매량은 80만 5천개였지만 10월에 5만 7,900개로 93% 폭락됐다. 하지만 11월에는 16만개로 전월 대비 176% 폭증했다.

하지만 애경산업, 주식회사 정샘물뷰티, 에이블씨엔씨가 큰 폭으로 증가돼 총 판매량의 증가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를 비롯한 4개 브랜드가 진입했지만 판매량은 미약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쿠션은 국내 최강자였으며 10여 년 전에 중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다. 따라서 그동안 쿠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부족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또 국내 시장의 쿠션 2인자 역할을 했던 LG생활건강의 경우에도 CNP 한 개 브랜드만 진입했고 판매량도 미약해 중국 시장 대응력을 강화해야 할 것으로 나타났다.   

K뷰티 쿠션의 중국 판매가 회복됐다.(티몰 자료 분석)
K뷰티 쿠션의 중국 판매가 회복됐다.(티몰 자료 분석)

한편 브랜드별 판매량은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 12만개, 주식회사 정샘물뷰티 1만 3천개, 에이블씨엔씨 미샤 1만 1천개, (주)클리오 5천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4천개 등이다.

또 LG생활건강 CNP 2천개, 아모레퍼시픽 에스쁘아 2천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1,500개,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1천개, 주식회사 닥터엘시아 1천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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