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제품 판매량 전월 대비 100% 증가
LG생건, 고가와 중저가 등 투 트랙 공략
본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플랫폼 티몰 한국관에서 마스크팩, 스킨케어, 자외선차단제, 베이스, 파우더, 수분크림, 클렌징폼, 쿠션 등 핵심제품에 대한 판매현황을 집계해 중국 시장 경쟁력을 분석하고 있다. -편집자 주-
[7]11월 K 뷰티 클렌징 폼 티몰 판매 현황
K 뷰티의 클렌징 폼이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클렌징폼은 다른 부문처럼 중소 브랜드가 K뷰티 인지도를 확산하기 보다는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 유니레버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이 진입해 있어 주목된다.
LG생활건강은 더후와 페이스샵 등 두 개 브랜드로 고가와 중저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스킨케어로 중국 시장에서 명성과 이익을 얻었던 더후의 클렌징폼이 앞으로 어떤 성적을 올릴지 기대된다.
그러나 더후 클렌징폼의 티몰 월 판매량은 지난 9월 18만개, 10월 1만개, 11월 4만 3천개 등으로 아직 괄목할만한 판매 실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티몰에서 K뷰티 클렌징폼 TOP 10제품 총 판매량은 월 10만개 이상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11월에는 25만 4,500개가 판매돼 전월 대비 100% 증가됐다.
브랜드별 판매량은 (주)더마펌 10만개, LG생활건강 더후 공진향 4만3천개,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4만개, 유니레버코리아 AHC 2만 3천개, LG생활건강 더페이스샵 1만 8천개 등이다.
또 유니레버코리아 AHC 옴므 1만 4천개, 유니레버코리아 AHC 히아루로닉 7천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6천개, 조아조타 2천개, TFIT CLASS INC 1,500개 등이다.
한편 월별 총 판매량은 1월 9만 4,000, 2월 15만 5,800개, 3월 15만 4,000개, 4월 15만 9,000개, 5월 13만 2,500개, 6월 21만 8,000개, 7월 10만 8,000개, 8월 14만 7,500개, 9월 162만개, 10월 12만 7,000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