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 개선될 때까지 판정 절차 중단 및 정부의 공식 사과, 감사원 감사 실시 촉구

[뷰티경제=이덕용 기자]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와 시민단체들이 정부의 피해 판정절차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홍익표 의원(가습기살균제 특위 간사·더불어민주당) 및 가습기살균제피해자와 가족모임, 가습기살균제참사전국네트워크는 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의 판정기준으로는 엉터리 판정결과를 양산할 뿐”이라며, 4개항의 요구 조건을 주장했다.

▲ 가습기살균제피해자와가족모임, 가습기살균제참사전국네트워크, 홍익표 의원 등이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 제공= 가습기살균제참사전국네트워크>

참석자들은 특위가 환경부의 연구내용을 보고받는 자리를 마련하고, 올바른 판정기준을 국정조사 보고서에 포함시켜야 하며, 판정절차를 중단하여 3~4단계의 결과를 양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또한 대형 할인점의 피해조사와 제조판매사의 재발방지 약속을 조속히 이행하도록 특위가 실무회의를 열어 추진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청문회에서 정부의 책임 인정과 공식 사과, 감사원의 감사 및 공정위의 심사를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홍 의원은 "정부의 잘못된 판정으로 인해 막대한 병원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분들이 많다"며 "정부는 이런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