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심해지는 환절기 맞아 스킨케어 찾는 소비자 증가

더샘의 9월 화장품 경기는 각질제거와 피부 균형을 유지하는 제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샘의 9월 화장품 경기는 각질제거와 피부 균형을 유지하는 제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답변은 대학로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경기광주점, 부산반여점, 대구침산점, 광주송정점, 서산예천점 등 총 10개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주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전화 설문조사 결과다.

대학로점은 “요즘에 아침저녁 일교차가 심해서 각질도 올라오고 피부에 밸런스가 안 맞아서 트러블이 올라오니까 더마 플랜 라인의 각질토너패드를 많이 찾는다. 각질제거를 해주면서 피부를 매끈하게 해주고 촉촉해서 쓰고 나서도 피부가 당기지 않아서 인기가 많다”, 홍대점은 “기초는 하라케케 라인을 많이 구매하고 컨실러랑 샘물 블러셔도 인기가 있다. 환절기라서 더마 플랜 라인도 반응이 괜찮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자양점은 “날씨가 많이 선선해져서 기초라인을 찾는편이고 하라케케 라인이나 더마 플랜 라인이 인기가 있다. 클렌징워터도 꾸준히 잘 나간다”, 종로2가점은 “기초 라인은 더마 플랜에 필링토너패드랑 수딩 트리트먼트, 메르비에 하이드라 라인이 많이 나가고 하라케케 라인은 꾸준히 인기가 있다. 립스틱은 세미매트나 매트한게 잘 나가고 엣지 글로우 베이스가 화장을 잘 먹게 해주고 광나는 피부를 만들어줘서 많이 찾는다. 젤 탑코트는 램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오래가서 항상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시흥점은 “각질제거제랑 컨실러나 클렌징워터, 스킨케어 제품이 주로 나간다”, 경기광주점은 “컨실러랑 립스틱이 인기가 많다”, 부산반여점은 “컨실러랑 샘물 블러셔, 하라케케 라인이 무난하게 잘 나가고 더마 라인은 반응은 괜찮다. 황사나 미세먼지, 환절기 트러블이나 여드름 피부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대구침산점은 “하라케케 라인이랑 스네일 라인이나 각질제거제가 많이 나가고 컨실러랑 초슬림 아이라이너, 블러셔도 많이 찾는다. 더마 라인은 향이 안나고 예민한 피부에 쓰기 좋아서 괜찮다”, 광주송정점은 “요즘은 하라케케 라인을 많이 찾고 컨실러, 블러셔도 인기가 많다”, 서산예천점은 “환절기에 예민한 피부에 쓰기 좋은 더마 라인이 요즘 많이 나간다”고 응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