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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 신제품 2020. 11. 16. Mon
신제품화장품, EWG 등급 마케팅 차별성 퇴색...마이크로바이옴•저분자 '꿈틀'마이크러바이옴, 헤어와 스킨케어서 클렌징으로 확장 시도

지난 몇 년간 EWG 안전등급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대세였다. 하지만 시중에 유통되는 웬만한 제품들은 EWG 안전등급을 표방하고 있어 더 이상 차별성을 줄 수 없다.

특히 최근에 윤영미 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는 “EWG 등급에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고 오류가 있다. 미국에서는 EWG 등급을 화장품 안전성 자료로 공인하지 않고 있다. 관련 학회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우리나라에서는 공신력 있는 평가로 소비자에게 인식되고 있다”고 지적해 파문이 일고 있다.

따라서 화장품은 소비자에게 강력하게 어필할 새로운 마케팅 수단을 찾아야 하는 길목에 서있다. 올해 상반기에 프로바이오틱스 혹은 마이크로 바이옴이라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3월쯤에 LG생활건강은 이 기술을 적용한 탈모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아이오페와 헤라 등 다수의 브랜드에서, 토니모리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연구기업인 ㈜에이투젠을 인수하고 라비오뜨 브랜드를 속속 출시했다.

이후 중견 및 중소 브랜드가 마이크로바이옴화장품을 간혹 출시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이나 엘지생활건강의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과 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어 아직 성숙단계에 진입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에 헤어나 스킨케어가 아닌 클렌징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을 표방하는 제품이 출시돼 카테고리의 변화가 나타났다. 오드리앤영이라는 중소브랜드다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는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은 증가시킨다는 주장이다.

여기다 피부의 산성도를 더했다. 산성도는 이미 오래전부터 화장품에 적용돼 특별하지는 않다. Ph 5.25± 0.75의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장벽과 밸런스 케어한다는 것이다.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도 약산성 클렌저를 출시했다.

또 엘지생화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은 성분의 저분자로 효능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감지됐다. ‘CNP Rx’는 세럼과 크림을 출시하면서 평균 4kDa의 아주 작은 사이즈의 저분자 히알루론산인을 함유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온은 저분자 콜라겐의 앰플을 내놓았다. 여기다 효과를 증진하기 위해 LED 뷰티 디바이스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한편 최근 출시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CNP Rx,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크림 (하이드라 세럼 (50 ml / 180,000원대), 하이드라 크림 (60 ml / 220,000원대))

‘CNP Rx’에서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크림’ 등 2종을 출시했다.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라인 2종은 평균 4kDa의 아주 작은 사이즈의 저분자 히알루론산인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촘촘히 미세보습 충전하여 촉촉한 미세 수분 환경으로 조성한다. 또한 피부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부의 활기를 선사하는데 도움을 주는 에센셜 피부 영양 성분 17종(2종 미량 원소, 7종 비타민, 8종 아미노산)을 담아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고 광채 탄력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세럼’은 바르는 순간 느껴지는 풍부한 수분감의 제형이 촘촘하게 보습 충전을 도와 빛나는 물광 피부로 가꿔주는 ‘광채 탄력 세럼’이다. ‘블루 마이크로리프트 하이드라 크림’은 수분을 머금은 농밀한 텍스처가 피부를 감싸며 단단하게 차올라 입체적인 탄력 피부를 선사하는 ‘입체 탄력 크림’이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온, ‘루미너스 이펙트 앰플’ (20g*3 / 90,000원대)

‘메이크온’이 ‘루미너스 이펙트 앰플’을 출시했다.

‘루미너스 이펙트 앰플’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지닌 당광나무 열매추출물, 슈퍼베리 추출액 등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앰플이다. 저분자 콜라겐이 피부를 촘촘하게 채워 탄력을 유지해주고,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특히 LED 뷰티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높은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난해 출시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메이크온 ‘LED 패치(페이스&넥)’을 비롯해 스테디셀러인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 기기와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루미너스 이펙트 앰플’의 부드러운 텍스처는 롤링감이 우수해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LED 빛 길을 방해하지 않는 투명한 제형이 피부 속까지 빛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루미너스 이펙트 앰플’을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와 함께 사용시 다양한 피부 고민이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보습 부문]

◇쥬스투클레즈, ‘핸드크림 2종’

‘쥬스투클렌즈‘가 건조한 겨울철 보습 아이템으로 핸드크림 2종을 출시했다.

핸드크림 2종 또한 기존 쥬스투클렌즈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저온 착즙 공법을 사용해 수분 가득한 사과즙, 피부결 정돈에 도움을 주는 레몬추출물 등 원재료의 신선함과 영양을 그대로 담아냈다. 피부 친화력이 뛰어난 식물성 오일 성분을 사용해 손에 부드럽게 발리며 건조한 피부를 답답한 느낌 없이 촉촉하게 케어한다.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아란치아’, ‘라임하프’ 2가지 향으로 출시되었으며 자연스러운 향취를 구현해 은은하고 잔잔한 여운을 선사한다. ‘핸드크림 아란치아’는 갓 짜낸 오렌지즙과 쌉싸레한 자몽스퀴즈, 시원한 베르가모트와 레몬향이 쳐져있는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리프레쉬한다. ‘핸드크림 라임하프’는 푸릇한 시트러스 과실의 쌉쌀함과 신선한 로즈마리, 네롤리향이 기분좋은 허브향을 남긴다.

◇록시땅, ‘라벤더와 사랑에 빠진 라이언 에디션’
‘숙면 필로우 미스트 세트 (36,000원)’, ‘핸드 크림 세트 (29,000원)’, ‘프루티 립밤 세트’ (30,000원), ‘핸드&바디 워시 세트’ (40,000원)

‘록시땅‘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벤더와 사랑에 빠진 라이언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록시땅 대표 기프트 4종과 함께 프로방스의 라벤더 들판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카카오프렌즈라이언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록시땅과 카카오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기프트 세트는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와 라이언 숙면 안대로 구성된 ‘숙면 필로우 미스트 세트’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 크림 75ml와 라이언 매직 키로 구성된 ‘핸드 크림 세트’ ▲ 프루티 립스틱과 라이언 립밤 파우치로 구성된 ‘프루티 립밤 세트’ ▲ 록시땅 핸드 워시와 라이언 핸드 타월로 구성된 ‘핸드&바디 워시 세트’가 있다.

[클렌징 부문]

◇오드리앤영,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

‘오드리앤영‘이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인체 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생태계의 합성어로 미생물과 인체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위해 만들어진 용어이다. 오드리앤영은 브랜드만의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해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에 무너지기 쉬운 피부의 장벽과 개선 및 관리를 도와줄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시리즈를 라인업 했다.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시리즈의 첫번째 제품인 ‘마이크로바이옴 클렌징 워터’는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을 늘려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 주는데 도움을 주며 모공보다 미세한 자연 유래 미셀입자가 피부 표면과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을 흡착하여 산뜻하면서도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Ph 5.25± 0.75의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장벽과 밸런스 케어 해주며 화학 계면 활성제를 배제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타입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젠더 뉴트럴 비건 스킨케어 리듀어,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 (400mL)

‘젠더 뉴트럴 비건 스킨케어‘가 ‘리프레싱 타임 클렌징 워터’를 새롭게 리뉴얼하여 출시했다.

기존 용기와 달리 용기 토출구에 외부 접촉을 차단하는 고주파 실링을 추가하여 더욱 신선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더욱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젠더 뉴트럴 스킨케어 브랜드답게 선크림, 메이크업 외에도 피부에 부착된 외부 환경 유해요소를 말끔히 클렌징 해주어 남녀 모두가 데일리 아이템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성이다.

특히 미셀라 입자로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딥 클렌징해주며, pH5.7 약산성 처방으로 건강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준다. 또한 보습 성분에 특화된 히알루론산과 판테놀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쉽게 예민해지는 환절기 철에도 사용 후 당김이 없는 마무리가 가능하다.

리듀어는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PETA 인증 비건& 크루얼티 프리 브랜드로 저자극 테스트 완료 및 피부에 유해한 성분으로 주로 언급되는 20가지 성분과 알레르기 주의 성분을 모두 배제했다.

[메이크업 부문]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 팔레트’

(드 페슈/4.3g, 드 로제/3.6g, 드 진저/3.8g) (각 30,000원)

‘투쿨포스쿨‘이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 팔레트’를 출시했다.

‘바이로댕 티파티 블러셔 팔레트’는 홍차 블러셔 3종을 팔레트 하나에 담은 스페셜 키트이다. 맑고 고운 핑크빛이 감도는 피치 컬러의 ‘드 페슈’와 우아한 로즈빛으로 봄날의 설렘을 전하는 ‘드 로제’, 부드러운 살구빛의 독보적인 진저 블러셔 ‘드 진저’까지 바이로댕 블러셔 3종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웜톤과 쿨톤 등 피부톤과 상관 없이 잘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높은 활용도는 물론,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루나, ‘루나 에센스 플렉스 컨실러’ (5.5g / 16,000원)

‘루나’가 ‘에센스플렉스 컨실러’를 출시했다.

‘에센스 플렉스 컨실러’는 솜털 쿠션 팁을 적용해 피부 결점을 가려주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에 도움을 주는 본 타입의 컨실러이다. 피부트러블, 기미, 점등의 짙은 잡티나 눈가 피부, 코 옆 등 연약하고 섬세한 커버가 필요한 부분을 별도의 퍼프나 브러시 없이도 부드럽고 세밀하게 커버해 준다.

루나 ‘에센스 플렉스 컨실러’는 오메가 에센스를 64% 함유해 칙칙함 없이 촉촉하고 매끄럽게 피부를 커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진정효과가 있는 병풀입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수분 및 보습효과가 있는 히알루론산을 함유했다.

‘에센스 플렉스 컨실러’는 고 밀착 커버 포뮬러가 적용돼 무너짐 없이 장시간 피부 결점을 커버해 주며, 피부에 도포시 얇은 수분 필름막이 형성돼 피부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에센스 플렉스 컨실러’는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밝은 피부 톤을 위한 ‘라이트 베이지’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위한 ‘내추럴 베이지’등 2종으로 출시됐다.

[바디 부문]

◇뷰셀렉 슈엘로, ‘볼케이노vc 바디탄력크림’

‘뷰셀렉‘이 헬스&뷰티 브랜드 '슈엘로'의 베스트셀러 '볼케이노vc 바디탄력크림'이 높은 인기에 힘입어 500ml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볼케이노vc 바디탄력크림'은 고급 한방 자연유래 성분 '지모뿌리추출물' 100,000PPM이 메인 성분으로 기능성을 더한 프리미엄 올인원 바디크림이다. 전성분 EWG 그린성분의 피부 임상테스트 결과 부피, 붓기 완화, 피부치밀도 개선을 위한 저자극 제품으로 피험자 95%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워시’

‘퍼퓸드 바디크림’ (바디워시500mL / 10,900원) (바디크림500mL / 10,900원)

더프트앤도프트에서 ‘퍼퓸드 바디워시’, ‘퍼퓸드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워시’와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로션’은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고 설페이트,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 걱정 성분 11종을 배제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로 성분부터 향기까지 다 잡은 순한 바디 케어 라인이라 하여 ‘순향워시’, ‘순향로션’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또한 바디워시의 마이크로 버블 기술이 땀, 잔여물, 먼지를 깨끗하게 세정하여 주고, 바디로션의 모이스쳐 프로텍트 기술이 건조할 틈 없이 차오르는 보습감을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특허 받은 보습·진정 성분을 함유하여 샤워 후에도 촉촉하게 바디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더프트앤도프트 향기연구소에서 전문 조향사와 함께 약 100여 시간 이상의 숙성을 거쳐 오래도록 은은한 잔향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하여 향기브랜드로서의 면모를 완성시켰다.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케어 제품은 브랜드 내 다양한 향기 중 가장 인기 있는 비누와 난초의 섹시하고 세련된 향기 ‘소피소피’, 복숭아와 핑크 모란의 사랑스러운 향기 ‘핑크브리즈’, 로즈 페탈과 머스크의 로맨틱한 향기 ‘스톡홀름로즈’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건희 기자 / geonhee@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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