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 총 1,689개 브랜드 각축
10위권에 중국 8개, 프랑스 2개...한국 '0'
월 판매량 최고 6만개 이상
중국 여성 34%가 안티에이징 관심

노화는 생명의 진화 과정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막을 수 없지만 사람들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노화의 속도를 늦추려고 노력한다.

화장품은 안티에이징(주름개선기능성)이다. 항산화, 주름개선을 위한 화장품으로 안티에이징 스킨케어라고도 하며, 이러한 화장품에는 보통 안티에이징 항산화 활성물질인 폴리펩타이드, 세라마이드, 포도씨 추출물, 병풀 추출물, 북아메리카 금장매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

최근 중국의 제일재경상업데이터센터(CBNData)EFFECTIM‘2021 여성 안티에이징 소비 통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여성의 78%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만족하지 못하며 노화, 피부 건조함, 과도한 기름기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 30%의 여성은 뷰티에 대한 소비가 1만 위안을 넘고 있고 이 가운데 안티에이징 34.0%1위를 차지해 가장 높은 관심사항으로 나타났다. 이어 수분공급 33.4%, 여드름 제거 및 피지 컨트롤 28.8%, 미백 및 기미제거 20.0%, 피부 청결 13.2%, 피부 진정 및 리페어 13.1% 등의 순이었다.

34%의 여성들은 어떤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선호하고 있을까?티몰에서 안티에이징 에센스카테고리를 조사했다. 세계 각국의 총 1,689개 브랜드가 판매 활동을 하고 있다. 상위 10위권에는 중국이 8개를 차지하면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프랑스가 2개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 화장품은 한개도 없다.

이들 10위권에 진입한 안티에이징 에센스의 가격대는 특별한 공통점을 찾기 어려웠다. 프랑스의 obeis(欧贝斯)89위안으로 가장 저렴하고 중국의 AUPRES(欧珀莱) 520위안으로 가장 비싸다. 이어 로레알이 319위안으로 두 번째로 높았다.

그러나 용량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가격만을 갖고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다. 따라서 용량 대비 가격으로 환산했다. 중국의 AUPRES(欧珀莱)10.4위안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중국의 PMPM 9.26위안, 중국의 프로야(珀莱雅) 7.96위안, 로레알 6.38위안 등이고 반면 중국의 Haa美妆1.23위안으로 가장 저렴했다.

월 판매량은 로레알이 6만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중국의 MYSTEY DOCTOR(神秘博士)PROYA(珀莱雅)3만개 이상을, Kans(韩束)HBN Haa美妆, obeis(欧贝斯), COGI(高姿)1만개 이상을, AUPRES(欧珀莱)PMPM5천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또 팔로워의 경우에는 프랑스의 로레알이 1,696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중국의 PROYA(珀莱雅)1255.6만 명, Kans(韩束)649만 명, AUPRES(欧珀莱)423만 명, COGI(高姿)311만 명, 나머지 브랜드는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티몰의 각 브랜드별 안티에이징 에센스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로레알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레알 유쓰 코드 프리-에센스이다. 가격은 50ml 31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0+이다. 팔로워 수는 로레알 플래그십 스토어는 1696만 명이다.

2위는 중국 브랜드인 ‘MYSTEY DOCTOR(神秘博士)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티놀효모 에센스이다. 가격은 100ml 15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0+이다. 팔로워 수는 MYSTEY DOCTOR(神秘博士) 플래그십 스토어는 14.3만 명이다.

3위는 중국 브랜드인 ‘PROYA(珀莱雅)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안티에이징 에센스이다. 가격은 30ml 2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30000+이다. 팔로워 수는 PROYA(珀莱雅) 플래그십 스토어는 1255.6만 명이다.

4위는 중국 브랜드인 ‘Kans(韩束)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54 기적 에센스이다. 가격은 30ml 17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Kans(韩束) 플래그십 스토어는 649만 명이다.

5위는 중국 브랜드인 ‘HBN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레티놀효모 에센스이다. 가격은 120ml 1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0+이다. 팔로워 수는 HBN 플래그십 스토어는 92.4만 명이다.

6위는 중국 브랜드인 ‘Haa美妆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스타크산틴 에센스이다. 가격은 120ml 14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Haa美妆플래그십 스토어는 24.6만 명이다.

7위는 프랑스 브랜드인 ‘obeis(欧贝斯)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니코틴산 아미드에센스이다. 가격은 15ml 8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obeis(欧贝斯) 플래그십 스토어는 85952 명이다.

8위는 중국 브랜드인 ‘COGI(高姿)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니코틴산 아미드에센스이다. 가격은 30ml 14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COGI(高姿) 플래그십 스토어는 311만 명이다.

9위는 중국 브랜드인 ‘AUPRES(欧珀莱)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안티에이징 에센스이다. 가격은 50ml 520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AUPRES(欧珀莱) 플래그십 스토어는 423만 명이다.

10위는 중국 브랜드인 ‘PMPM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흰 서양송로효모 에센스이다. 가격은 15ml 1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이다. 팔로워 수는 PMPM 플래그십 스토어는 49.1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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