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0위권 중 전통 브랜드는 2개
글보벌 브랜드 보다 50% 비싸
소용량 및 대용량 판매 저조

세계 각국의 4148개 클렌징 워터가 중국 시장에서 치열한 경합하고 있다.

티몰 한국관의 클렌징 워터 현황을 조사한 결과 국내 브랜드는 총 515개가 진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 10위권에 진입한 브랜드는 그동안 널리 알려진 유명 브랜드 보다는 인디 브랜드가 우세가 확연하다.

가격대의 경우에는 40-50위안대가 6개로 비중이 가장 높다. 최고가는 뷰퀘스트가 148위안, 이니스프리가 139위안이다. 티몰 전체의 상위 10위권에서도 글로벌 브랜드도 100위안을 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비싸다.

용량의 경우에는 500ml5개로 가장 많. 이어 100, 200, 300, 600,850ml 등으로 다양하다. 그러나 500ml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고 나머지 소용량과 대용량의 판매량은 1,2천개에 불과하다.

월 판매량의 ()다미인이 5만개 이상을, 지피클럽이 1만개개 이상을, ()에이케이에프코스메틱이 6천개 이상을, 더샘인터내셔날과 지피클럽이 각가 2천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나머지 브랜드는 1천개다.

팔로워 수는 이니스프리가 1250만 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더샘인터내셔날이 222만 명, ()다미인의 유니클럽이 203만 명이다. 나머지 브랜드는 수천 명에서 수십만 명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한국관 티몰의 각 브랜드별 클렌징 워터 현황은 다음과 같다.

1위는 ()다미인의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니클럽이다. 가격은 500ml 6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50,000+이다. 팔로워 수는 유니클럽 플래그십 스토어는 203만 명이다.

2위는 지피클럽의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이엠솔루션이다. 가격은 500ml 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0+이다. 팔로워 수는 '초녹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97.8만 명이다.

3위는 ()다미인의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니클럽이다. 가격은 500ml 54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7,000+이다. 팔로워 수는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99.1만 명이다.

4위는 ()에이케이에프코스메틱의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AKF. 가격은 500ml 4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6,000+이다. 팔로워 수는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은 99.1만 명이다.

5위는 더샘인터내셔날의 글로벌 에코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에코 더샘 샘물이다. 가격은 300ml 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글로벌 에코 더샘 플래그십 스토어는 222만 명이다.

6위는 지피클럽의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이엠솔루션다. 가격은 850ml 75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2,000+이다. 팔로워 수는 제이엠솔루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72만 명이다.

7위는 코스메티나의 이아이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아이오다. 가격은 500ml 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이아이오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는 12420 명이다.

8위는 ()뷰퀘스트의 노너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노너스이다. 가격은 100ml 148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노너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33326 명이다.

9위는 ()이에스코스메틱의 세라위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세라위나이다. 가격은 200ml 39.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세라위나 플래그십 스토어는 1233 명이다.

10위는 이니스프리의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니스프리다. 가격은 600ml 139위안이고 월 판매량이 1,000+이다. 팔로워 수는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는 1250만 명이다.

 

키워드

#클렌징 워터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