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홍슈 인기 제품 25,000원대
국내업체 진출없고 프랑스, 일본 각축 예상

최근 여름철을 맞으면서 중국서 바디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 가운데 미백 효과를 가진 바디 톤업크림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 보다는 중국 신예 브랜드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티몰의 바디톤업크림 현황과 국내업체들의 현황 그리고 샤오홍슈의 트랜드를 조사했다. -편집자주-

[하] 샤오홍슈 바디톤업크림 트랜드

현재 중국 바디톤업크림 시장은 10,000원가 주도하고 있지만 미래에는 25,000원대의 고가 시장으로 변화할 것을 예상된다.

티몰에서 월 판매량이 높은 브랜드 10개를 조사한 결과 59위안 제품이 4만개 이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또 이들 10개 제품 가운데 5개 제품은 49위안에서 59위안 사이다. 그러나 샤오홍슈에서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관심을 받고 있는 바디톤업크림은 140위안대가 많다.

샤오홍슈에서 중챠오 수가 많은 브랜드 10개를 조사했다. 현재 티몰에서 형성되 50-60위안대 가격은 제품은 두개뿐이다. 이 중 한개는 현재 중국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이다. 나머지 3개 제품은 79위안과 88위안 사이다. 특히 5개 브랜등의 가격은 139위안에서 179위안 사이다. 

고가 브랜드들이 중국 여성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고가 바디톤업크림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고가 시장은 외국의 브랜드가 주도하는 것이 아니고 중국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다. 이들 고가 브랜드들이 마케팅이 아닌 실제 판매로 이어질 경우 시장은 크게 변화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가 바디크림 시장 형성에 대한 가능성은 있지만 국내 업체들은 소극적인 진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기대를 갖기 어렵다. 샤오횽슈에서 주목받고 있는 10개 브랜드 가운데 국내 브랜드는 한개다. 그러나 이 브랜드는 이미 중국에 진출해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브랜드가 없다.

총 10개 브랜드 가운데 7개 브랜드가 중국 로컬 브랜드이고 미국과 일본이 각각 1개 브랜드다. 따라서 앞으로 중국의 바디톤업크림 시장은 중국 브랜드가 주도하면서 프랑스와 일본 그리고 미국 등이 각축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샤오홍슈에서 주목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700개 이상의 중챠오 수를 달성해야 한다. 현재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의 중챠오 수는 1만개이고 764개가 가장 적다. 2,000개 이상의 중쟈오수를 확보하면 상위권의 주목도를 달성할 수 있다.

핵심 마케팅은 기존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다. '자연스런 미백, 촉촉함, 지속력, 피부톤개선, 클렌징 필요없음, 니코틴산 아미드 성분 함유, 자외선 차단, 보습력' 등을 각각 표방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